임용된 지 1년도 안된 20대 시보 순경, 길 잃은 할머니 보자마자...

입력 2024.03.26 05:57수정 2024.03.26 13:09
임용된 지 1년도 안된 20대 시보 순경, 길 잃은 할머니 보자마자...
이로파출소 조은성 순경/사진=목포경찰서

[파이낸셜뉴스] 치매를 앓아 집을 찾지 못하는 할머니가 임용된 지 1년이 채 안 된 시보 순경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귀가한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25일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102세 할머니 A씨는 택시를 타고 집에 돌아가려 했지만 집을 기억하지 못했다.

A씨를 태운 택시기사는 전남 목포 이로지구대에 찾아가 “할머니가 집을 모르신다”며 A씨를 경찰에 넘겼다. A씨는 지팡이를 짚은 채 경찰서 안으로 들어왔다.

조은성 순경은 A씨의 지문 조회까지 했지만, 지문이 닳아 있어 확인이 불가능했다. 조 순경은 포기하지 않고 A씨와 대화를 나눈 끝에 “쓰레기장 옆”이라는 단서를 얻어냈다.

조 순경은 A씨와 함께 약 20분간 아파트 단지를 탐문하는 등 ‘쓰레기장’을 찾아 나섰다. 이 과정에서 한 아파트 쓰레기장을 발견했는데, 이때 A씨가 “우리 집”이라고 말해 집을 찾을 수 있었다.


조 순경은 A씨 아들에게 연락해 상황을 설명했고, A씨 아들은 “어머니를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 순경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하는 경찰관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이라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충성하고 목포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rainbow@fnnews.com 김주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