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엠지 "나이비 측 정산금 미지급 의혹은 허위 주장…법적 대응"

입력 2024.03.25 10:04수정 2024.03.25 10:03
엠피엠지 "나이비 측 정산금 미지급 의혹은 허위 주장…법적 대응"
사진제공=엠피엠지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공연·음반 기획사 엠피엠지 측이 정산대행 업체 나이비 측에서 제기한 정산금 미지급 의혹에 대해 법적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25일 엠피엠지 측은 공식 입장문을 내고 "정산대행 업무를 진행하는 주식회사 나이비 측에서 제기한 정산금 미지급 등 여러 확인되지 않은 사항에 대한 지속적인 비난의 유포에 대하여, 법적인 절차에 착수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패 엠피엠지 측은 "지난 해부터 아티스트 정산 대행 업무를 시작한 나이비는, 이미 1년 반 전에 계약기간 만료로 계약 종료된 엠피엠지 출신 아티스트의 정산 대행을 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하면서, 뮤지션의 과거 모든 상세한 정산 자료의 제공을 요구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엠피엠지는 아티스트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길게는 8년 전부터, 짧게는 1년 전에 이르기까지의 세세한 자료를 제공하는 경우는 유례가 없거니와, 이미 계약이 종료된 아티스트들과는 계약 조건에 의거하여 정산을 문제없이 진행하고 있었기에 나이비가 요청한 세부 자료의 제공을 거절하였던 바 있다"라고 반박했다.

엠피엠지 측은 "이후 나이비는 엠피엠지가 정산금을 지급하지 않았다는 주장과 불공정한 전속 계약을 강요하였다는 확인되지도 않은 허위 내용을 담은 보도 자료를 지속적으로 유포하였고, 최근까지도 본인들의 입장만을 일방적으로 주장하며, 정상적인 기업의 활동을 방해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나이비의 무분별한 의혹 제기에 대해,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일방적인 의혹을 확산하여 엠피엠지를 비난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영업을 홍보하려는 의도가 보이는 나이비의 비방 목적 게시물의 게재를 중단하고, 향후 그 작성도 금지하는 내용의 가처분을 신청하였고, 지속된 명예훼손 등으로 인한 손해 배상 청구 의사를 밝혔다"라고 주장하며 "계약 기간 중은 물론 종료 시점까지는 어떤 이야기도 없이 상호 합의하에 계약을 종료했다가, 나이비가 자행하고 있는 비상식적인 의혹 제기에 대해 묵인하며 동조하고 있는 계약 종료된 아티스트에게도 민형사상 고소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엠피엠지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등의 음악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기획사다. 산하 레이블에는 밴드 소란, 쏜애플, 유다빈 밴드, 노리플라이, 권순관 등이 소속돼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