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엑스 휘찬 측, 전 소속사 대표 강제추행? "입장 정리 중"

입력 2024.03.20 07:39수정 2024.03.20 07:39
오메가엑스 휘찬 측, 전 소속사 대표 강제추행? "입장 정리 중"
그룹 오메가엑스 휘찬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의 강모 대표가 자신이 그룹 오메가엑스 멤버 휘찬에게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휘찬이 오히려 강압으로 폐쇄회로(CC)TV 속 행동을 했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19일 오메가엑스의 현 소속사 아이피큐 측 관계자는 뉴스1에 휘찬이 강압적으로 추행과 같은 행동을 저질렀다는 주장이 나온 것에 대해 "입장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아이피큐 핵심관계자가 폐쇄회로TV 영상은 전부 거짓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아이피큐 측은 입장을 좀 더 정리해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강 대표의 남편이기도 한 오메가엑스 전 소속사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 황성우 의장은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오메가엑스 강제 추행 주장 기자회견을 열고 "(오메가엑스 멤버들이 회사 대표인) 강모 씨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는데 그 진위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 확인됐다"며 "해당 영상은 포렌식에 의해서 최근 복구가 된 것"이라고 밝히며 폐쇄회로TV 영상을 공개했다.

현장에서 공개한 영상에는 2022년 7월 11일 새벽 2시 모습이 담겼으며, 한 남성이 맞은편에 앉은 여성의 옷을 올리고 신체 부위를 만지는 모습 등이 나왔다. 황 의장은 당시 상황에 대해 "강 씨는 미주, 일본 투어를 준비하느라 늦게까지 야근하고 있었고, 멤버들의 과음을 발견한 강 씨는 술자리를 정리했고 휘찬이 할 말이 있다며 '군대를 가야 한다는 게 괴롭다, 도와달라'며 하소연했고, 강 씨가 위로해 주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위로를 해주던 중, 휘찬이 강 씨를 갑자기 강제 추행했다, 강 씨는 손으로 밀어냈으나 휘찬이 윗옷을 강제로 벗겼고 강 씨가 이를 뿌리치고 옷을 내리며 항변했다"며 "그럼에도 휘찬은 힘으로 누르며 강제 추행을 지속하고, 위협을 느낀 강 씨는 침착하게 대처하며 안정을 시킨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오메가엑스 측은 강 대표로부터 폭행과 폭언, 상습적인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왔다.

지난 2022년 10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메가엑스 멤버들에 대한 강 씨의 폭언설 및 폭행설 등이 불거졌다. 당시 스파이어 측은 오해라고 해명했으나, 오메가엑스가 예정된 귀국편에 오르지 못하며 논란이 이어졌다.


그 뒤 오메가엑스는 스파이어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받았고, 2022년 11월 기자회견을 가진 오메가엑스는 "연습이 끝난 뒤 강제로 술을 마시게 하고, 대표라는 지위를 이용해 허벅지를 만지고 손을 잡고 얼굴을 만지는 등 상습적으로 성추행을 했다"며 강 씨로부터 폭행과 폭언, 상습적인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8월 강 씨를 성추행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다.

또한 오메가엑스 현 소속사 아이피큐는 이날 "강 씨에 대한 업무상 위력에 따른 성추행 및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영업 방해 등으로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