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하게 추월하다 '3억' 맥라렌 박아 놓고 "보험사기지?" 적반하장

입력 2024.03.12 14:21수정 2024.03.12 15:39
무리하게 추월하다 '3억' 맥라렌 박아 놓고 "보험사기지?" 적반하장
사진출처=보배드림

[파이낸셜뉴스] 자신을 추월하던 차량과 접촉사고가 난 피해자가 오히려 '보험사기' 의혹을 받고 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12일 '보배드림' SNS에는 지난 3일 발생한 접촉사고 피해자 차량(맥라렌) 블랙박스 영상이 올라왔다.

사고가 난 장소는 왕복 2차선 도로. 서행하던 맥라렌은 맞은편 차량이 주차하는 모습을 보고는 잠시 멈췄다.

이후 다시 출발하려던 순간 역주행한 K5가 맥라렌 옆으로 끼어들었고, 결국 두 차량은 부딪히고 말았다.

맥라렌 측면에 부착된 카메라에도 K5가 역주행으로 추월하려는 상황이 고스란히 담겼다.

해당 사고로 맥라렌은 도색이 벗겨지거나 좌측 일부가 찌그러지는 등 피해를 입었다.

가해 차량인 K5는 렌트카로 보험사 측과 운전자는 "맥라렌이 고의로 양보 안해준 후 고의사고 유발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뒤늦게 K5 측이 100% 과실을 인정했으나 보험사 측에서는 "맥라렌이 난폭운전과 보험사기를 시도했다"며 보상을 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맥라렌 차주는 "뒷차량이 안중에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K5 차량이) 제 차량과 1m도 안되는 거리에 붙어 주행했고, (저는) 주차하는 차량 정상적으로 기다리고 중앙선 침범에 역주행하려는 차량과 부딪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차 소음, 차 안 노래소리 등으로 뒷차가 붙어있는지 몰랐다.
공교롭게 K5가 추월하는 타이밍에 제가 치고 나간 것 뿐이지, (추월 시도를) 알지 못했다"며 "(추월 차량을) 알고 양보를 안해줬다고 해도 이미 12대 중과실 사고를 내고 범법 행위를 일으킨 가해자를 배려할 필요까지 있는 건가"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고가의 차량을 몰고 있다 보니 흠집이라도 날까 애지중지 타는 제 차량인데 고의사고를 냈다는 건 정말 말도 안된다"며 "제가 고의사고를 냈다는 주장을 하는데 화가 나고 괘씸하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맥라렌 가격은 3억원대 안팎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100% K5 잘못이다", "K5 차량 100% 잘못이 맞는것 같은데 우리나라 보험사들 모두 이상한 논리로 100% 를 안만들려고 한다", "얼마나 억울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gaa1003@fnnews.com 안가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