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한국서 히트하면 전세계서 히트…K콘텐츠 역량 뛰어나"

입력 2024.03.12 12:05수정 2024.03.12 12:05
디즈니+ "한국서 히트하면 전세계서 히트…K콘텐츠 역량 뛰어나" [N현장]
캐롤 초이(Carol Choi)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 / 디즈니+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캐롤 초이(Carol Choi)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이 한국 콘텐츠의 힘을 강조했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는 12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언론간담회를 열고 2024년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캐롤 초이(Carol Choi)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은 콘텐츠 선정 기준에 대해 "장르가 우선되는 것은 아니다, 저희가 아주 주의깊게 보고 있는 것은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이 어떻게 진화하는지다"라고 했다.

또 "한국 시장에서 히트하는 걸 우선하고 있다,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스토리텔링의 힘이 있고 한국에서 충분히 사랑받는 스토리는 해외에서도 잘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글로벌한 이야기를 (한국에) 배급하는 사업도 하지만 한국에서 만들어서 전 세계에서 가져가는 역할로 진화하고 있다고 본다, 한국 콘텐츠 품질 스토리텔링 역량이 너무 뛰어나고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그걸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확인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디즈니+는 올해 영화 '신세계'를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드라마 '폭군', 송강호의 첫 드라마인 '삼식이 삼촌', '무빙'의 강풀 작가의 신작 '조명가게',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가 쓴 드라마 '지배종' 등을 선보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