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거란전쟁' 김동준 "많이 배웠던 작품…현종 존경·감사해" 종영 소감

입력 2024.03.11 17:33수정 2024.03.11 17:33
'고려거란전쟁' 김동준 "많이 배웠던 작품…현종 존경·감사해" 종영 소감
사진=메이저나인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김동준이 '고려 거란 전쟁' 종영 소감을 전했다.

김동준은 11일 소속사 메이저나인을 통해 지난 10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 KBS 2TV 대하 사극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연출 전우성·김한솔)의 종영 소감을 밝혔다.

김동준은 "1년이란 시간을 '고려 거란 전쟁'과 함께 했다, 최수종 선배님을 비롯해 감독님, 많은 선배님들, 동료들, 스태프들과 함께 열심히 달려왔다"라며 "많이 배웠고 더욱 많이 느꼈던 작품이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얼른 또 찾아뵙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현종께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 그동안 '고려 거란 전쟁'을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인사했다.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 분)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 분)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김동준은 극 중 고려의 8대 왕이자 고려 왕조의 기틀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한 군주인 현종 역을 맡아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김동준은 혼란한 정세 속 점차 성장하는 왕의 모습을 표현했고, 특히 강감찬 역의 최수종과 케미스트리로 '2023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최우수상과 베스트커플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