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경, 퇴사→연기자 혼란…'20년지기' 이효리가 건넨 따끔한 위로는?

입력 2024.03.10 10:20수정 2024.03.10 10:20
안혜경, 퇴사→연기자 혼란…'20년지기' 이효리가 건넨 따끔한 위로는?
사진=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기상캐스터 출신 배우 안혜경이 기상캐스터 시절 인기 비결과 20년 지기 절친 이효리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10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기상캐스터 출신 15년 차 배우 안혜경과 함께 강원도 춘천으로 봄맞이 밥상 기행을 떠난다.

겉보기에 세련된 '차도녀'(차가운 도시 여자) 스타일이지만 평창에서 태어난 '강원도 토박이' 안혜경은 이미지에 숨겨진 '강원댁'의 구수한 매력을 선보인다. 어린 시절 동네 친구들과 물뱀은 물론 독사까지 잡아 판 사연부터 족대로 잡은 물고기로 끓여 먹은 매운탕, 그리고 꿩만두의 추억까지 소환한다.

그런가 하면, 안혜경은 '원조 날씨 요정'으로 기상캐스터의 역사를 새로 썼던 그 당시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안혜경은 "당시 뉴스 시청률이 치솟을 정도로 엄청났던 인기 비결은 다름 아닌 '시말서'였다"라며 '정장에 단발머리'가 아닌 '우비부터 운동복'까지 시말서가 두렵지 않은, 시대를 앞서갔던 열정 스토리를 전하며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기상캐스터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안혜경은 돌연 은퇴 후 연기자 전향으로 녹록지 않았던 당시의 심정을 고백하기도 했다.
안혜경은 "인기 최정점에서 시작했던 연기의 벽은 생각보다 높아 마음고생이 심했다"라고 털어놓았다. 이어 "20년 지기 가수 이효리에게 고민 상담을 받았다"라며 "스스로 슈퍼스타라 솔직 당당하게 말하는 이효리로부터 '스스로한테 당당해야지!'라는 따끔하지만 따스한 충고를 받아 힘을 얻었다"라며 돌직구 위로를 건넨 이효리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