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옥 "오은영 상담 프로 섭외 받은 적 있어…기분 안 좋았다"

입력 2024.03.08 09:04수정 2024.03.08 09:04
김창옥 "오은영 상담 프로 섭외 받은 적 있어…기분 안 좋았다"
tvN '김창옥쇼2' 방송 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강연가 김창옥이 오은영 박사의 상담 프로그램에 섭외 제안이 왔던 일화를 공개했다.

지난 7일 방송된 tvN '김창옥쇼2'에서는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가 특별 손님으로 김창옥의 강연을 찾은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창옥은 자신의 강연을 찾은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를 소개하면서 "제가 왜 두 분을 보면서 부끄럽냐면, (요즘) 오은영 박사님 프로그램이 잘되지 않나"라며 "너무 잘될 때 (저한테) 섭외가 온 거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저보고 상담하는 프로그램에 나와서 상담을 받으라는 거다"라며 "이후 2~3일 동안 너무 기분이 좋지 않았다, '나를 뭘로 보고 참' 이랬다"라고 말했다.

이에 성진 스님은 "저희는 오은영 박사님 프로그램에 갔다"라고 말했고, 하성용 신부도 "흔쾌히 나갔다 왔다"라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김창옥은 이런 두 사람의 말에 "그러니깐 저는 고체처럼 존재하는 사람"이라며 "두 분은 액체로도 존재할 수 있고 기체로도 존재할 수 있는 거다, 그게 유연함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창옥은 그러면서 "사고의 유연함은 자기 존재의 자신감에서 나오는 거다"라며 "자신감은 어떠한 형태에서도 움직일 수 있는 거다, 그게 두 분에게 있기 때문에 이 자리에 오신 거다"라고 했다.

이어 "섭외가 왔을 때 (나의) 근본의 힘이 유약하구나 싶었다"라며 "그래서 기분이 별로였고 결국 안 하겠다고 했다, 그러니깐 신부님과 스님이 종교를 넘어서 소통할 수 있는 게 진짜 유연함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