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 뺑소니범 끝까지 추격한 시민, 잡았더니 범인 정체가... 깜놀

입력 2024.03.07 15:02수정 2024.03.07 15:47
대구 경찰 교통팀장이 만취 뺑소니
경찰에 "사고낸 줄 몰랐다" 진술
만취 뺑소니범 끝까지 추격한 시민, 잡았더니 범인 정체가... 깜놀
사진은 기사 본문과 무관함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대구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난 현직 경찰관이 시민에게 붙잡혔다. 이 경찰관은 교통과 교통팀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7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께 수성구의 한 우체국 앞에서 남부경찰서 교통과 소속 교통팀장인 A경감(49)이 교통사고를 내고 도주했다.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사고를 낸 A경감은 사고 후 2.6㎞가량을 더 운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장면을 목격한 한 시민은 A경감을 추격한 끝에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그를 붙잡혔다.

당시 A경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33%로 면허 취소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그는 지난 2020년에도 음주운전으로 징계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A경감은 경찰 조사에서 "사고를 낸 줄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에서 현직 경찰관의 음주사고는 다음날까지 이어졌다.


7일 오전 2시50분께는 수성경찰서 형사과 소속 30대 B경장은 청수로 한 골목길에서 주차하던 중 3중 추돌 사고를 냈다.

당시 B경장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12%로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 사고로 서행 중이던 트럭 운전기사 1명이 경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사실 관계를 확인해 두 경찰관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