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천, 김의성 소속사 안컴퍼니 전속계약

입력 2024.03.07 09:28수정 2024.03.07 09:27
김기천, 김의성 소속사 안컴퍼니 전속계약
김기천 / 안컴퍼니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김기천이 안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안컴퍼니는 7일 "작품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전천후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김기천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존재만으로도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배우와 함께 되어 기쁘다, 김기천이 작품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전폭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기천은 지난 1993년 영화 '서편제'로 데뷔했다. 그는 '직장의 신' '너의 목소리가 들려' '앵그리맘' '여왕의 꽃' '시그널' 동네변호사 조들호' '라이프 온 마스' '쌉니다 천리마마트' '동백꽃 필 무렵' '악의 꽃' '라켓소년단' '지리산' '구경이' '안나' '환혼' 등 다수 드라마에 출연했다.

또한 그는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범죄의 재구성' '타짜' '전우치' '부당거래' '이웃사람' '7번방의 선물' '베테랑' '곡성' '이웃사촌' '길복순' '밀수'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하며 독보적인 개성과 연륜이 묻어나는 연기로 호평을 끌어냈다.


최근에는 영화 '외계+인 2부'에서 '썬더'(김우빈 분)를 찾고 있는 '이안'(김태리 분)을 남다른 정보력으로 돕는 '개똥이' 역을 맡아 능청스럽고 유쾌한 톤으로 극에 활기를 불어넣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화와 드라마를 종횡무진 활약하며 꾸준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그가 이번 전속계약으로 안컴퍼니와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더욱 기대된다.

김기천이 합류한 안컴퍼니에는 배우 김의성을 비롯해 김현진, 한이새, 표재겸, 김다혜 등배우들이 소속돼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