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MC 교체에... 시청자들 분노 폭발

입력 2024.03.06 05:19수정 2024.03.06 14:05
전국노래자랑 MC 교체에... 시청자들 분노 폭발
김신영 /뉴스1 DB ⓒ News1 공정식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KBS가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김신영에게 일방적으로 하차 통보를 한 사실이 알려지자, 시청자들의 반발이 터져 나오고 있다.

5일 오후 기준 KBS 시청자청원 게시판에는 김신영 하차에 반발하는 청원이 약 20여건 올라왔다. 그중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그대로 유지시켜 달라”와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김신영 화이팅”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시청자 청원 두 건은 각각 1000명의 동의를 얻었다. 1000명 이상이 해당 청원에 동의할 경우 KBS는 직접 답변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김신영 화이팅”이라는 청원을 올린 임모씨는 글에서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김신영의 진행 덕분에 그 시간은 많이 웃을 수 있었다”며 “바뀐 김신영 진행자가 전국노래자랑을 더 활기차고 웃음 가득하게 만들고 있었는데 갑자기 교체해야 할 이유가 어디 있냐. KBS가 국민의 방송이라면서 이렇게 진행자를 막무가내로 바꿀 수 있냐”고 지적했다.

이외에도 “김신영 하차 반대” “KBS는 공영방송이다. 전국노래자랑은 시민들의 방송이다. 제발 지켜주시라”라며 김신영의 하차를 반대하는 내용의 청원 글도 눈에 띄었다.

하차 사실이 알려진 뒤 KBS 전국노래자랑 시청자소감 게시판에도 수십 개의 항의 글이 올라왔다. 그중에서도 특히 일방적인 하차 통보를 지적하는 글들이 많았다.

“막무가내식 MC 교체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쓴 문모씨는 청원에서 “이 글 쓸려고 회원가입 했다”며 “어떤 이유도 없이 절차 없이 막무가내로 MC 교체는 안된다. 국민을 위한 방송이라면 막무가내식 MC 교체는 아니라 본다”고 강조했다.

다른 청원 글을 올린 작성자는 “최소한의 절차를 지키고 후보자를 검토해야 하지 않냐”며 “한 명의 시청자도 소중히 대하는 김신영 MC를 응원한다”고 했다.

앞서 지난 4일 ‘전국노래자랑’ MC였던 개그우먼 김신영이 돌연 하차 통보를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김신영 소속사는 “제작진이 MC 교체 통보를 받고 당황해 연락이 왔고 지난주 마지막 녹화 관련 통보를 받았다”며 “오는 9일 마지막 녹화다. 2년여간 전국을 누비며 달려온 제작진들과 힘차게 마지막 녹화에 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BS는 “‘전국노래자랑’의 새 진행자로 남희석이 확정됐음을 알려드린다”며 “고(故) 송해에 이어 젊은 에너지로 이끌어주셨던 김신영에게 감사드리며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에게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