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전 배달된 샐러드 환불 요구한 여성, 이유가... 황당

입력 2024.03.05 05:30수정 2024.03.05 14:06
이틀 전 배달된 샐러드 환불 요구한 여성, 이유가... 황당
네이버 카페 ‘아프다 사장이다’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배달받은 샐러드를 이틀동안 냉장 보관하다가 색이 변했다며 환불을 요청한 고객에게 별점테러를 당했다는 자영업자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3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장사 참 힘드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과일, 샐러드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는 A씨는 "이틀 전에 시킨 샐러드를 먹으면서 상태가 안 좋으니 재배달하고 먹다 만 건 와서 수거해가라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하기가 힘들다"고 했다.

리뷰를 쓴 고객 B씨는 "배달앱을 통해 재배달 요청했는데 무응답이었고 직접 가게에 전화해 알바생에게 얘기했으나 역시 무응답이었다"며 "점심을 두 시간 동안 못했고 세 시간 후에 환불이 불가하다고 문자로 연락받았다"고 분노했다.

그가 공개한 사진엔 채소가 시들어 색깔이 변한 샐러드의 모습이 담겼다.

B씨는 해당 리뷰를 작성하면서 이 가게에 대한 별점 평가에서도 최하점인 1점을 줬다.

가게 사장인 A씨는 곧장 리뷰에 댓글을 달아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틀 전에 시킨 걸 지금 먹고 갈변됐으니 환불해달라고요? 아이고 머리야"라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이어 "이틀 지난 건 환불 규정에 해당 안 된다. 이틀 뒤에 먹으면 당연히 상태가 처음보다 안 좋아지는 것은 상식인데 '재배달하고 먹다 만 것은 와서 수거해가라'라니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하기 힘들다"고 부연했다.

이에 B씨는 “환불 규정에 해당이 안 돼 환불 안 된다는 점 이해했다. 잘 알겠다”면서도 "그러나 샐러드 개봉 스티커에 '냉장 보관, 2~3일 이내에 드세요'라고 적혀 있었고 이를 준수해 보관했는데, 연두부 샐러드 채소 상태가 먹지 못할 정도로 나빴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저는 환불 요청할 권리가 충분히 있고 사장님은 규정에 따라 거절하실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B씨는 “직접 판매하시는 샐러드의 보관/섭취 규정을 숙지하지 못하신 것 같고 읽는 저에게도 상당히 불쾌감을 준다. 더 이상 대응은 안 하겠다”고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