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컵' 조광일 "유튜브로 넘어오며 '날 것의 매력' 업그레이드"

입력 2024.03.04 15:09수정 2024.03.04 15:09
'랩컵' 조광일 "유튜브로 넘어오며 '날 것의 매력' 업그레이드" [N현장]
조병규/'랩컵' 제공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조광일이 유튜브판 서바이벌의 강점에 대해 이야기했다.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이하 '랩컵') 제작발표회에서 래퍼들은 송출 경로가 방송사에서 유튜브 채널로 옮겨오며 달라진 점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조광일은 "힙합이 날 것에 거친 점이 매력인데, (유튜브에서) 그런 것들을 포장 없이 내보낼 수 있어 힙합의 매력이 더 업그레이드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행주는 "우리도 브랜드 상표를 가리지 않아도 되니 준비 시간이 단축되고 참가자들도 가감 없이 본인의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라며 "예전에는 가사 중 거친 단어를 쓰면 '삐' 처리를 해야 했는데, 이젠 오픈되니까 더 자유롭고 멋있게 창작을 할 수 있어 더 본인들의 스타일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다"라고 했다,

'랩컵'은 최종 우승상금 1억 원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랩 배틀로, 월드컵의 운영방식을 따라 진행된다.
1차 영상 심사 과정을 통해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선발됐다.

MC 조병규의 진행 아래 조광일, 행주, 쿤타, 던밀스, 산이, 쿤디판다 등 국내 내로라하는 실력파 래퍼들이 플레이어들을 이끌 감독으로 활약한다.

한편 '랩컵'은 오는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