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평소 힙합 좋아해, '랩컵' MC 제안 흔쾌히 수용"

입력 2024.03.04 14:38수정 2024.03.04 14:38
조병규 "평소 힙합 좋아해, '랩컵' MC 제안 흔쾌히 수용" [N현장]
조병규/'랩컵' 제공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배우 조병규가 평소 힙합을 좋아했다며, '랩컵' MC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했다.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이하 '랩컵') 제작발표회에서 조병규는 MC로 합류하게 된 이유와 소감을 전했다.

조병규는 "평소 힙합이라는 장르를 좋아했고 어릴 때부터 선망했는데, 할 자신은 없어서 동경의 대상으로 바라봤다"라며 "그러다 '랩컵' MC 제안이 와서 흔쾌히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다"라고 말했다.

이어 "상금 1억을 가지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프로그램인만큼, 담백하게 최대한 튀지 않게 잘하려고 한다"라며 "'쇼미'를 좋아했는데 '랩컵' 감독님들이 참가자로 나와서 반갑게 맞이하며 촬영했다"라고 했다.

'랩컵'은 최종 우승상금 1억 원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랩 배틀로, 월드컵의 운영 방식을 따라 진행된다.
1차 영상 심사 과정을 통해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선발됐다.

MC 조병규의 진행 아래 조광일, 행주, 쿤타, 던밀스, 산이, 쿤디판다 등 국내 내로라하는 실력파 래퍼들이 플레이어들을 이끌 감독으로 활약한다.

한편 '랩컵'은 오는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