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이용해 돈 번다" 비판에 파비앙, 공개한 유튜브 채널 수익이...

입력 2024.03.04 05:50수정 2024.03.04 14:06
"이강인 이용해 돈 번다" 비판에 파비앙, 공개한 유튜브 채널 수익이...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직접 자신의 채널 수익을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파비생제르망'

[파이낸셜뉴스]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하극상 논란과 관련해 심경을 밝히며, 자신의 채널 수익을 직접 공개했다. 파비앙은 평소 이강인을 공개 응원해왔다는 이유로 논란 당시 악플을 받은 바 있다.

파비앙은 지난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파비생제르망’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그는 “이강인이 손흥민과 다퉜다는 기사가 나간 뒤 ‘너네 나라로 돌아가라’는 댓글이 많았다. 상처는 하나도 안 받았다”며 악플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이어 “그냥 상황이 웃겼고 ‘뭐지’ 싶었다”며 “나는 이강인이 아니고 이강인과 파리 생제르맹(PSG)을 응원하는 사람인데 왜 나를 욕하는지 놀랐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이강인 선수에 실망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은 어쩔 수 없지만 나는 늘 우리 팀 선수들을 응원한다. 사람은 실수할 수도 있고, 우리는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모른다”며 “저는 대한민국 선수들뿐 아니라 파리생제르맹 선수도 응원하기 때문에 이강인이 좋은 활약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비앙은 ‘이강인을 이용해 돈 번다’는 악플에 대해서는 “돈을 많이 벌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지만, 이 채널은 적자”라고 해명했다.

그는 “말로 하면 의심할 수 있다”며 채널 수익 현황도 직접 공개했다. 그는 “지난달 조회 수가 132만7000회 나왔다. 한 달에 100만회가 넘으면 유튜버들이 부러워하는 숫자”라며 “예상수익은 240만원이다. 240만원에서 세금 약 30%를 떼면 160만원 정도가 남는다”고 했다.

이어 “160만원도 내 돈이 아니다. 편집해주는 분들에게 당연히 돈을 드린다.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한 달에) 200만원 훨씬 넘는다”며 “여기에 지난달 영상 7개 찍었다. 당연히 제 돈으로 비행기 표 사고 카타르에 갔다. 제가 번 돈은 마이너스 50만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돈 벌려고 유튜브 채널을 만든 게 아니다.
광고가 많이 들어오는데, 할 생각이 없다. 나중에 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이 채널을 통해 재미있게 축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파비앙은 프랑스 출신의 방송인으로, 2022년 3월 한국 영주권(F5) 취득 사실을 알렸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