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고 떨려" 김남주, '원더풀 월드'로 지울 6년의 공백(종합)

입력 2024.02.29 14:38수정 2024.02.29 14:38
"설레고 떨려" 김남주, '원더풀 월드'로 지울 6년의 공백(종합) [N현장]
배우 김남주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원더풀 월드’(극본 김지은/연출 이승영)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원더풀 월드’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김남주 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2024.2.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설레고 떨려" 김남주, '원더풀 월드'로 지울 6년의 공백(종합) [N현장]
배우 김강우(왼쪽부터)와 김남주, 이승영 PD, 차은우, 임세미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원더풀 월드’(극본 김지은/연출 이승영)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원더풀 월드’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김남주 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2024.2.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설레고 떨려" 김남주, '원더풀 월드'로 지울 6년의 공백(종합) [N현장]
배우 차은우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원더풀 월드’(극본 김지은/연출 이승영)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원더풀 월드’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김남주 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2024.2.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김남주가 '원더풀 월드'로 6년 만에 안방 극장에 돌아왔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는 MBC 새 금토드라마 '원더풀 월드'(극본 김지은/연출 이승영, 정상희)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김남주, 차은우, 김강우, 임세미와 이승영 감독이 참석했다.

'원더풀 월드'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김남주 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휴먼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다.

이날 이승영 감독은 '원더풀 월드'에 대해 "크고 작은 상실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인간다움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아름답게 담긴 드라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감독은 김남주와 차은우를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이유가 필요 없는 캐스팅인 것 같다"라고 얘기해 남다른 신뢰감을 드러냈다. 이 감독은 "극 중 배역에 가장 잘 맞고 섬세한 깊이를 표현할 수 있는 배우는 김남주 배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다"라며 "대본의 힘이 강했기 때문에 6년 동안 칩거하시던 배우님을 브라운관으로 불러올 수 있지 않았나 싶다"라고 말하기도.

차은우에 대해서는 "대본 콘티를 위해 미술 스케치를 그렸는데 그 스케치 속 선율 캐릭터가 차은우 씨와 너무 닮았더라"라며 "대본에서 상상할 수 있는 이미지와 연기 깊이를 가질 수 있는 것은 차은우 씨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남주는 극 중 전 심리학 교수이자 작가로 사회에서 성공한 은수현 역을 연기해 6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이에 대해 김남주는 "6년 만에 복귀를 했고 MBC에는 13년 만에 돌아왔다"라며 "떨리고 많이 긴장됐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작업 자체가 재밌어서 모든 배우님들, 감독님, 스태프분들과 좋은 작업이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남주는 '원더풀 월드'를 6년 만의 복귀작으로 선택한 이유로 "(극 중 인물의) 강한 모성애가 저를 설득했다"라며 "아이를 억울하게 잃은 부모님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싶어 이 대본을 선택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차은우는 극 중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스스로 거친 삶을 선택한 미스터리한 청년 권선율 역을 맡아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하지만 차은우는 "변신이라고 생각 안 했다"라며 "대본을 봤을 때 선율이 가지고 있는 아픔을 표현하고 싶었고 극복해가는 과정도 그리고 싶었다"라고 얘기하면서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남주와 차은우의 연기 호흡은 어땠을까. 이에 대해 김남주는 "신기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그만큼 저에게 좋은 기회였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차은우는) 유연성이 뛰어났고 열린 마음이 있었다"라며 "무엇보다 좋은 인성을 가지고 있어서 오픈 마인드로 연기했고, (덕분에) 결과가 좋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해 작품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원더풀 월드'는 오는 3월 1일 오후 9시 50분에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