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이 스무살 되자 생활비 요구한 엄마, 매월 금액이..

입력 2024.02.28 11:21수정 2024.02.28 14:12
딸이 스무살 되자 생활비 요구한 엄마, 매월 금액이..
사진출처=연합뉴스 (위 사진은 본문 내용과 무관)

[파이낸셜뉴스] "엄마가 원하는 30만 원을 매달 드리는 게 맞나요?"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엄마가 성인이 됐으니 생활비를 내랍니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갓 스무 살이 됐다는 A씨는 "대학 진학은 하지 않았고, 지금은 매주 두 세 번 알바를 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는 "3월부터는 풀타임으로 근무할 수 있는 일을 구하려 한다. 그리고 돈이 모아지는 대로 독립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문제는 A씨가 성인이 됐다는 이유로 엄마가 용돈을 요구했다는 점이다.

A씨는 "(엄마한테) '풀타임으로 일을 할 거다'라고 (이야기를)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제 성인이 됐으니 생활비를 보태라고 한다. 다 큰 저를 뒷바라지해줘야 하냐고 하는데 여기까지는 이해한다"라고 말했다.

A씨가 얼마의 생활비를 냈으면 하는지 묻자, 엄마는 30만 원을 요구했다. 또 빨리 독립하라고 언급했다.

A씨는 "저한텐 3만 원도 당장 큰돈이다. 저도 독립하고 싶은데 당장 보증금 돈을 모을 때까지만이라도 기다려달라고 했지만 안된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벌써 막막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서 "제가 아직 철이 없는 거냐. 엄마 말을 들어보면 20살이나 먹어 놓고 계속 등골 빼 먹으려는 나쁜 딸이 된 거 같아 너무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엄마와 어떻게 의견을 조율해야 하냐. 엄마가 원하는 30만 원을 매달 드리는 게 맞나"라고 조언을 구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제 겨우 성인 된 딸한테 생활비 30만 원이나 요구하다니...", "청년보금자리 알아보고 대출받아 나가세요. 알바가 아니라 직장을 알아보시고요", "생활비 내는데 돈을 어떻게 모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gaa1003@fnnews.com 안가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