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조모 간병한 고등학생 딸에게, 10만원 줬더니..반전

입력 2024.02.28 07:45수정 2024.02.28 10:29
일주일 조모 간병한 고등학생 딸에게, 10만원 줬더니..반전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시어머니 간병에 나선 고등학생 딸에게 수고비를 지급했지만, 그 금액이 적어 딸과 다퉜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요즘 고등학생은 10만원이 적은돈인가요?' 라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연에 따르면 글쓴이 A씨의 시어머니는 얼마 전 허리디스크 수술을 하러 A씨의 집으로 올라왔다.

하지만 A씨 부부가 자영업에 종사해 시어머니를 돌볼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올해 고등학교 2학년에 올라가는 딸에게 "일주일만 할머니를 도와주면 용돈을 많이 주겠다"며 "아이패드 사려고 돈 모으고 있는데 돈이 필요하지 않으냐"고 물었다고 한다.

딸은 흔쾌히 '알겠다'고 했고 일주일간 할머니를 살갑게 잘 모셨다고 한다.

하지만 A씨는 "딸에게 약속한 용돈으로 10만원을 줬는데 딸이 버럭 화를 냈다"며 "고작 10만원을 받으려고 그 고생한 게 아니라고 한다"고 전했다.

A씨는 "(딸이) 일주일간 온종일 밥 차려 드리고 씻겨 드리고 기저귀도 갈아야 했고 몇번은 화장실 뒤처리까지 해 드렸는데 어떻게 이것밖에 안 줄 수 있냐고 버럭버럭 날뛰면서 화를 내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A씨는 "고등학생인데 일주일 (간병하고) 10만원 받은 거면 많이 준 것이라고 생각한다. 원래 한 달에 교통비나 교재비 등을 제외하고 용돈만 20만원이고 그것과 별개로 10만원을 더 준 것"이라며 "결국 이번 달에 30만원을 받아 간 셈인데 고2 용돈으로는 큰돈 아니냐?"고 물었다.

또 "돈 10만원이 문제라기보다도 그렇게 예의 바르게 잘해 드리던 모습이 다 돈 생각 하느라 그랬나 싶어서 소름 돋고 마음이 힘들다"며 "사실 돈 없이도 할 수 있는 일 아니냐. 해야 할 도리를 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사연에 네티즌은 일주일 병간호에 10만 원은 부족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간병인들도 고령 환자는 힘들다. 고등학생 아이가 기저귀 수발까지 예의 바르게 했으면 너무 착한 것인데 10만 원이 뭐냐"고 지적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힘들게 고생했는데 10만 원은 적은 것 같다"고 비슷한 의견을 내놓았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