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18층서 외벽 타고 난간 넘는 초등생들..'아찔'

입력 2024.02.28 07:03수정 2024.02.28 10:33
아파트 18층서 외벽 타고 난간 넘는 초등생들..'아찔'
18층 아파트에서 베란다 난간 넘어가는 아이들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경기 시흥의 한 아파트 고층에서 초등학생 2명이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와 외벽을 타고 난간을 넘나드는 아찔한 장면이 포착됐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이를 목격한 주민들은 가슴을 쓸어내렸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30분께 아파트 입주민들의 단체 메시지 방에 남자아이 2명이 아파트 고층 높이에서 난간을 붙잡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아파트 입주민인 A씨는 연합뉴스에 "사진을 올린 주민분이 아이들이 있던 층이 18층 높이로 보인다고 하셨다"며 "사진 속 두 아이가 초등학교에 다니는 형제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사진을 보면 한 아이가 먼저 작은 방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와 난간을 붙잡고 거실 쪽 창문으로 넘어갔고 뒤이어 다른 아이도 같은 방 창문에서 나와 난간을 통해 거실 쪽으로 이동했다"고 설명했다.


A씨는 해당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도 아파트 내 (다른) 아이들이 고층 높이에서 인형을 바깥으로 던지는 일이 있어 경찰이 출동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저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부모들이 좀만 더 아이들의 안전에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제보했다"고 했다.

한편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측은 이날 아이들의 위험한 외벽 타기 모습이 찍힌 사진을 첨부한 공고문을 통해 "어린이가 있는 부모님들께서 신경 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