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언니' 장다아 캐스팅 이유? '피라미드게임' 감독 "캐릭터 그 자체"

입력 2024.02.26 14:45수정 2024.02.26 14:45
'장원영 언니' 장다아 캐스팅 이유? '피라미드게임' 감독 "캐릭터 그 자체" [N현장]
티빙 피라미드 게임 장다아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피라미드 게임' 감독이 장다아를 캐스팅한 이유를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티빙 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연출 박소연)의 제작발표회가 26일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소연 감독과 김지연 류다인 신슬기 강나언이 참석했다. 주연 중 한 명인 장다아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불참했다.

장원영의 언니이기도 한 장다아는 백하린 역할로 연기한다. 박소연 감독은 "장다아씨가 오늘 오전에 코로나19에 걸려서 참석을 못해서 본인이 아쉬워하고 있다"라면서 "백하린을 비롯해 오디션을 통해서 캐스팅했는데 제일 중점은 원작과 일치율이었다, 상상한 이미지와 캐릭터 제스처 목소리 톤을 비교해 봤다"라고 했다.

이어 "장다아씨는 백하린 자체였던 것 같다, 연기력이나 싱크로율 등 그런 면에서 그 캐릭터와 가장 잘 맞았다고 생각했다"라면서 "25명의 배우 모두 노력파인데, 장다아씨는 촬영이 없을 때도 와서 미팅을 했고 백하린을 그리기 위해 엄청 노력했다, 성장과정이 눈에 보였다"라고 덧붙였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파격적이고 독창적인 세계관이 압권인 동명의 인기 웹툰(작가 달꼬냑)이 원작으로 게임 타깃에서 서열 피라미드를 깨부수는 '게임 저격수'로 각성하는 성수지(김지연 분), 그리고 학생들이 벌이는 두뇌 싸움과 심리전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피라미드 게임'은 오는 29일 낮 12시에 4화까지 공개되고 매주 목요일 2화씩 총 10화가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