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 김고은 "이도현과 명확한 선생·제자…고맙다고 문자와"

입력 2024.02.26 12:34수정 2024.02.26 12:34
'파묘' 김고은 "이도현과 명확한 선생·제자…고맙다고 문자와" [N인터뷰]
김고은(BH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김고은이 극 중 화제가 된 화림과 봉림의 케미스트리에 대해 밝혔다.

김고은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김고은은 군 복무 중인 이도현이 휴가를 나온 것에 대해 "이도현이 어제 문자로 대뜸 '누나 고마워' 이렇게 와서, 뭐가 고맙다는 건지 모르겠어서 '뭐가'라고 했다"라며 "그랬더니 '같이 연기해 줘서'라고 답이 왔더라, 너무 낯간지럽지 않나, '오히려 제가 고맙다'고 말했다"며 웃었다.

화림과 봉림의 관계에 대해선 "제자다, 명확하게 제자다"라며 "실제로 무속인 분들이 선생님이 제자보다 나이가 어린 분들도 있는데 어린 선생님을 굉장히 깍듯하게 모시는 분들이 많더라"고 했다. 이어 "봉길은 깍듯하게 저를 모셔야 하는 그런 제자라고 감독님께서도 얘기했고, 무속인 선생님께도 이런 경우가 있는지 물어봤다"라며 "선생과 제자의 관계다"라고 확답했다.

두 사람의 스핀오프를 다뤘으면 하는 반응에 "너무 좋고, 장재현 감독님이 쓰셔야 가능한 부분 아니겠나"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로, '검은 사제들'과 '사바하'를 만든 장재현 감독의 신작이다. 개봉 4일 만에 누적 관객수 200만을 돌파하며 흥행 중이다.

김고은은 극 중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