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체전' 역대급 피지컬 청춘들 격돌…용인대 김형진 우승

입력 2024.02.26 06:41수정 2024.02.26 06:40
'대학체전' 역대급 피지컬 청춘들 격돌…용인대 김형진 우승 [RE:TV]
MBC '대학체전: 소년선수촌' 방송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강현명 기자 = 용인대학교 김형진 선수가 '대학체전' 목봉 밀기 종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25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 MBC '대학체전: 소년선수촌' 2회에서는 한국체육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동국대학교, 중앙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경희대학교, 용인대학교 8개 대학교 선수들의 '목봉 밀기'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펼쳐진 '목봉 밀기'는 두 선수가 목봉을 맞잡고 상대 선수를 경기장 밖으로 밀어내면 승리, 발이나 목봉이 경기장 밖의 바닥에 닿을 경우 패하는 경기로, 3판 2선승제 토너먼트식으로 진행되었다. 목봉 밀기 경기에 앞서 덱스는 "여기 앉은 모든 분을 통틀어서 제가 이 목봉이랑 가장 가까웠던 사람"이라며 UDT 시절을 언급했다. 그는 "이번 경기야말로 전략이 크게 작용할 것이며 다윗과 골리앗 싸움에서도 다윗이 이길 수 있는 그림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목봉 밀기에 출전한 선수들의 남다른 신체 조건은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국체육대학교 오정민 선수는 "힘으로는 어디서 져본 적이 없어서 다른 학교 애들의 기강을 잡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인터뷰했고, 경희대 이현준은 "목봉 밀기, 힘쓰는 거? 빨리 끝나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100㎏에 육박하는 체격 큰 선수들 사이, 75㎏로 체격이 비교적 왜소했던 고려대학교 이건호 선수는 "기죽거나 그런 건 없었고 덩치와 상관없이 쪼그만 놈도 큰 애를 이길 수 있다"며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이건호 선수는 4강까지 진출했으나 중앙대학교 방민혁 선수와 붙으며 아쉽게 탈락했다.


치열한 토너먼트 경기 끝에 1위는 용인대학교 김형진 선수, 2위는 중앙대학교 방민혁 선수, 3위는 경희대학교 이현준 선수가 차지했다. 금메달을 차지한 김형진 선수는 덱스와의 포옹에 "영광입니다"라며 수줍은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용인대학교 선수들의 환호를 받으며 금메달의 영광과 함께 자리로 돌아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