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 장재현 감독 "이도현 '더 글로리'로 빵 뜰 줄 몰라…조심스레 웃었다"

입력 2024.02.22 15:33수정 2024.02.22 15:33
'파묘' 장재현 감독 "이도현 '더 글로리'로 빵 뜰 줄 몰라…조심스레 웃었다" [N인터뷰]
장재현 감독/ 쇼박스 제공


'파묘' 장재현 감독 "이도현 '더 글로리'로 빵 뜰 줄 몰라…조심스레 웃었다" [N인터뷰]
장재현 감독/ 쇼박스 제공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파묘' 장재현 감독이 이도현의 캐스팅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장재현 감독은 2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파묘'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봉길 캐릭터는 신인이 했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너무 쟁쟁한 배우들이 있으니까 신인 배우가 했는데 그때 이도현이 (신인 중에서)톱이었다, 잠재력이 부글부글한 상태였다"며 이도현에 대해 밝혔다.

이어 장 감독은 "'더 글로리'로 그렇게 잘 될 줄은 몰랐다"며 "이도현을 캐스팅 하고 열심히 찍었다, 이도현은 정말 잘 성장해서 세계적인 배우가 됐다"고 생각을 전했다.


'더 글로리'가 큰 인기를 얻었을 때 장재현 감독은 어떤 생각을 했을까. 그는 "'더 글로리'가 빵 터지고 어땠느냐"는 질문에 "조심스럽게 웃었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 '검은 사제들' '사바하' 장재현 감독의 신작이다.

한편 '파묘'는 22일 개봉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