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아내 심하은 "코 재수술 3번 했는데..." 뜻밖의 부작용 호소

입력 2024.02.22 08:54수정 2024.02.22 10:31
이천수 아내 심하은 "코 재수술 3번 했는데..." 뜻밖의 부작용 호소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방송 화면 갈무리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이천수가 아내 심하은의 성형 부작용에 대해 실언을 했다.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에서는 코 수술 부작용을 호소하면서 병원을 찾은 이천수 아내 심하은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이천수와 함께 운동을 하던 심하은은 호흡을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이천수는 스튜디오에서 "하은이가 운동을 하려면 호흡이 되어야 하는데 호흡이 안 된다"라고 말했다.

심하은은 이러한 이유에 대해 "코 수술이 잘못되어서 콤플렉스(열등감)가 있다"라며 "기능적으로는 숨을 쉴 수가 없다, 그래서 하고 싶은 운동을 제대로 못 한다, 조금만 해도 숨이 찬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심하은은 평소에도 계속해서 흐르는 콧물 때문에 면봉으로 콧물 닦는 것이 버릇일 정도였다.

이렇게까지 코 수술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에 관해 심하은은 "예전에 모델 활동할 때 다리가 부러져서 쉬고 있었다"라며 "다시 모델을 하려고 할 때 나이가 들었으니깐 이미지를 조금 바꿔보려고 했던 욕심이 잘못된 선택이었다"라고 했다.

심하은은 "(코 수술 후) 바로 염증이 생겼다"라며 "병원에서도 의아해하면서 코를 3번 재수술했다, 그러면서 무리가 왔고, 마지막 수술 때는 흉살이 보일 정도였다. 그때부터 구축이 시작되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가 간절기나 추운 겨울이 되면 방금 코 수술 마친 사람처럼 코가 아프다"라고 호소했다.

그렇게 코의 기능적인 면을 다시 살려보고자 심하은은 이천수와 함께 성형외과를 찾았다. 여기서 의사는 코 재수술에 대해 "코 기능이 좋아진다는 보장은 없다"라며 "기능적인 개선은 이비인후과에서 해결해야 한다"라고 얘기했다. 다만 외적인 콤플렉스에 대해서는 "코끝을 내리는 목적으로 한다면 수술은 가능하다"라고 진단했다.

더불어 심하은은 과거 눈 밑 애굣살 필러를 맞았다가 다시 녹일 수 없다는 부작용도 호소했다.


이러한 이야기를 듣던 이천수는 심하은을 쳐다보다가 "가까이에서 보니깐 징그럽다"라고 실언을 했고, 심하은은 "오빠 얼굴이 더 징그러워"라고 얘기했다. 의사 역시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칭찬을 해야지"라고 다그칠 정도였다. 이에 심하은은 상처를 받고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