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남, 前 아내 윤여정 언급 "이 노래는 사실..."

입력 2024.02.18 09:16수정 2024.02.18 13:51
조영남, 前 아내 윤여정 언급 "이 노래는 사실..."
KBS 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조영남이 '지금'이라는 곡을 소개하며 전처인 배우 윤여정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전설' 조영남의 곡을 후배 가수들이 재해석, 놀라운 무대를 보여줬다.

이날 가수 신승태는 조영남의 '지금'을 선곡했다. '지금'은 드라마 작가 김수현이 쓴 시에 조영남이 멜로디를 붙인 곡으로, 그 옛날의 사랑과 열정을 잃어버린 우리의 안타까움과 허무함을 노래했다.

조영남은 신승태가 '지금'을 선곡하자 "이걸 부르려면 연애를 많이 해야 했다"라며 "쉽지 않은 곡이라 선곡을 금방 후회할 것"이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조영남은 이 곡에 대해 "나하고 애들 엄마하고 헤어질 때 만든 거로 아는데, 천만에 재미있게 살 때 애들 낳기 전에 만든 곡"이라며 전처 윤여정을 언급했다. 이어 "김수현 씨와 윤여정 씨가 굉장히 친했다"라며 "어느 날 문득 낱장에 제목도 없이 시를 써줬는데, 너무 좋아서 그 자리에서 곡을 썼다"라고 덧붙여 '지금'의 탄생을 알렸다.
그러면서 "내가 무슨 정신으로 근사한 멜로디를 만들었나 믿기지 않는다"라고 했다.

한편 조영남과 윤여정은 1974년 결혼했다가 1987년 이혼했다. 조영남은 그간 방송에서 여러 차례 윤여정을 언급해 화제를 모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