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천륜 끊게 만든 형수와 싸움 계속"·손헌수 "피해자는 멍청이" 분노(종합)

입력 2024.02.15 09:02수정 2024.02.15 09:02
박수홍 "천륜 끊게 만든 형수와 싸움 계속"·손헌수 "피해자는 멍청이" 분노(종합)
방송인 박수홍 ⓒ 뉴스1DB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친형 부부의 1심 선고 결과와 관련해 박수홍 측은 항소 의지를 전했으며, 박수홍의 절친한 후배인 손헌수는 분노했다.

방송인 박수홍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존재 측은 지난 14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1심 재판을 통해 친형인 박씨는 명백히 죄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라며 "아울러 이는 그동안 박수홍씨의 피해 호소가 정당했으며, 사법부가 직접 이를 인정한 판결이라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법률대리인 측은 "양형에 대해서는 여전히 다퉈야 할 부분이 많다고 판단하고 있다"라며 "이에 검찰 측에 강력한 항소 의지를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법무법인 존재 측은 "특히 박수홍씨의 인생을 파멸시키기 위해 고(故) 김용호에게 허위사실을 제보해 악의적인 거짓 방송을 사주하고, 지인을 통해 허위 악성댓글을 유포하여 극심한 고통을 주고 천륜까지 끊게 만든 형수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그 허위사실을 무차별적으로 옮긴 수많은 악플러, 유튜버들과 긴 싸움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손헌수는 같은 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박수홍 친형 부부의 1심 재판 결과에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1심 재판 결과 기사를 갈무리한 사진과 함께 "여러분 대한민국에서 돈 쉽게 버는 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주변에 돈 빼먹을 사람을 찾으세요, 가족이면 더 좋습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그리고 함께 법인을 만들어 수십억을 빼서 부동산과 가족들을 위해 쓰세요"라며 "여기저기 흔적이 많이 남아도 괜찮습니다, 편히 쓰십시오"라고 덧붙였다.

손헌수는 "걸리면 굳이 사과도 변명도 할 필요 없이 빼돌린 돈으로 비싼 변호사 써서 형량 줄이고 딱 2년만 빵(감옥)에서 살다 나오면 된다"라며 "그것도 힘들면 돈이면 다 되는 유튜버 고용해서 사회적으로 매장하면 잘하면 상대방이 못 견디고 세상을 떠나 줄 수도 있다, 그럼 수십억 생기고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은 피해자로 살면 멍청이 소리 들으니 꼭 멋진 가해자가 되세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는 2011년부터 2021년까지 박수홍 매니지먼트를 전담하는 과정에서 엔터테인먼트 회사 라엘과 메디아붐의 회삿돈과 박수홍 개인 자금 등 수십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박수홍 친형 박씨에게 징역 2년을, 형수 이씨에게는 무죄를 각각 선고했다. 재판부는 박씨가 라엘로부터 7억2000여만원, 메디아붐으로부터 13억6000여만원의 자금을 각각 횡령한 혐의는 유죄로 판단했다.
다만 박수홍의 개인 재산 16억원을 횡령했다는 혐의에 대해선 모두 무죄로 봤다. 이에 재판부는 박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지만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없다고 보고 법정 구속은 하지 않았다. 형수 이씨에 대해서는 회사 운영에 적극 가담하지 않았다고 보이며, 이로써 공범의 증명이 어렵다며 무죄 판결을 내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