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코인 사기 연루 의혹 부인 "어떠한 관련도 없다"

입력 2024.02.11 21:23수정 2024.02.11 21:23
이천수, 코인 사기 연루 의혹 부인 "어떠한 관련도 없다"
전 축구 국가대표 이천수 2023.12.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축구선수 출신 방송인 이천수가 코인 사기 연루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이천수는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인터넷에서 발생한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힌다"라고 글을 올렸다.

먼저 이천수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2021년 8월에 발행됐던 이천수 축구화 NFT에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2021년 4월께, 당시에 지인으로부터 축구선수 출신이라는 후배를 소개받았다"라며 "그 이후에 몇 차례 미팅을 통해 GDG(골든골) 회사에 대한 소개를 들었고, 이 회사의 사업 방향은 축구 유소년 대회 개최 등을 NFT와 결합해 진행하는 사업이라 설명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팅 과정에서 GDG에서 이천수 축구화를 NFT 상품으로 발행하자는 제안을 받았고, 경매를 하거나 사고파는 것이 아닌 이벤트성으로, 추첨을 통해서 지급되는 것이라고 해 그 이벤트에 한해서만 초상권을 쓸 수 있게 해주었으며 실제로 추첨을 통해 지급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천수는 "그 후 2021년 9월에 GDG회사의 홈페이지와 인스타에 저와 GDG회사가 협업을 맺은 것으로 홍보가 되고 있는 것을 보고, 협의 되지 않은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한 GDG회사에 저와 관련된 모든 내용들을 다 내려달라고 항의했었고, GDG쪽에서는 이 문제를 받아들이고 모든 게시물을 다 내린 후 이후로 그 회사와 그 어떤 비즈니스 협업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따라서 최근 얘기가 나오고 있는 GDG와 관련해서 위의 내용 외에는 저는 어떠한 관계도 없음을 명백히 말씀드리며 아울러 GDG에서 발행하는 코인에 관해서 그 어떠한 관련도 없음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천수는 "첫 만남 자리에서 저도 모르게 사진이 찍혔으며 단톡방에 돌아다니는 '이천수가 힘써주겠다'라는 식의 내용은 제가 말한 적도 없으며, 그런 단톡방이 운영되는 것 또한 나중에 제보를 통해 알게 됐다"라며 "따라서 캡처 사진과 관련된 내용은 일체 사실이 아님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노래를 부르고 있는 사진의 장소는 단순히 파티룸에서 있었던 지인의 생일파티 자리이고 해당 자리는 소규모로 외부인 없이 지인들만 참석한 자리로 인터넷에서 확산되고 있는 루머와 무관하오니 억측은 자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GDG는 골든골이 운영하는 축구 플랫폼이다. 2021년 해당 플랫폼의 축구 NFT 마켓 플레이스에서 이천수의 축구화를 NFT로 선보인 바 있다. 최근 스캠 코인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GDG 코인이 언급되며 이천수도 함께 의혹에 휘말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