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설맞아 떡국 재료 위해 시장 방문…'가래떡 지옥' 갇힌 사연

입력 2024.02.10 11:35수정 2024.02.10 11:35
'런닝맨' 설맞아 떡국 재료 위해 시장 방문…'가래떡 지옥' 갇힌 사연
SBS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런닝맨' 멤버들이 '가래떡 지옥'에 갇힌다.

오는 11일 방송되는 SBS '런닝맨'에서는 시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최근 진행된 녹화는 멤버들이 설음식을 귀인들에게 대접하는 레이스로 진행됐다. 멤버들은 대표적인 설음식 떡국, 갈비찜, 각종 전, 약밥 중에서 첫 번째로 떡국에 도전했다.

하지만 멤버들은 재료를 구입에 앞서 시민들의 도움이 필요했다. 시민들에게 "떡국에 들어가는 재료가 뭐예요?"라고 물어본 후 나오는 답변대로만 재료를 살 수 있었던 것. 이에 멤버들은 "오늘 녹화 빨리 끝나겠네" "이 시장은 내가 자주 오는 곳!"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연속으로 가래떡 답변이 나오자 "오늘 떡 잔치가 될 거 같다" "떡만 나오는 거 아니냐"며 한탄해 웃음을 안겼다. 그렇게 멤버들은 '가래떡 지옥'에 갇혔고, 예상보다 험난한 여정이 계속되자 시민에게 복화술을 시도하는 등 온갖 꼼수를 펼쳐 폭소를 자아냈다.


그뿐만 아니라 멤버들은 겨울 간식이 총집합한 시장에서 "간식 배와 밥 배는 따로다!"며 '1보(步) 1 간식'이라는 역대급 먹방을 진행했다. 이에 설음식은 뒷전, 시민들과의 게릴라 데이트가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런닝맨'은 이날 오후 6시15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