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기사 죽인 만취 음주운전 벤츠女 해명 "강아지가.."

입력 2024.02.08 04:30수정 2024.02.08 15:16
배달 기사 죽인 만취 음주운전 벤츠女 해명 "강아지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발생한 음주운전 사망 사고를 낸 운전자가 강아지를 끌어안고 있다. 출처=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미디어’ 캡처, 온라인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50대 배달 기사를 치어 숨지게 한 20대 여성 안모씨가 유족들에게 옥중 사과했다.

안씨는 지난 3일 오전 4시 30분쯤 서울 논현동에서 술을 마시고 벤츠 차량을 몰다가 오토바이를 친 혐의를 받는다. 안씨는 유명 DJ 출신으로 알려졌다.

특히 안씨는 사고 당시 반려견을 끌어안은 채 피해자에 대한 구호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목격담이 나오면서 비판이 쇄도했다.

지난 5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 혐의로 구속된 안씨는 스포츠조선을 통해 옥중 편지를 공개했다. 그는 “그 어떠한 말로도 제가 지은 죄를 씻을 수 없음을 알고 있다. 고인과 유가족분들께 드린 아픔을 평생 가슴 속에 안겠다”고 전했다.

안씨는 반려견만 끌어안고 있었다는 비판에 대해 “강아지가 너무 짖어서 현장이 시끄러우니 안고 있으란 말에 강아지를 안았다”면서 “사람의 생명을 경시하며 강아지만을 챙기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안씨의 운전한 차량에 치인 50대 오토바이 배달 기사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특히 이 배달기사는 홀로 어린아이를 키우던 가장이었던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안씨는 “제가 한 가정에 그런 슬픔을 드렸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거듭 사과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