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주 "두 아이 엄마로 '원더풀월드' 선택…상대역 차은우는"

입력 2024.02.07 08:36수정 2024.02.07 08:36
김남주 "두 아이 엄마로 '원더풀월드' 선택…상대역 차은우는"
MBC 원더풀월드 제공


김남주 "두 아이 엄마로 '원더풀월드' 선택…상대역 차은우는"
MBC 원더풀월드 제공


김남주 "두 아이 엄마로 '원더풀월드' 선택…상대역 차은우는"
MBC 원더풀월드 제공


김남주 "두 아이 엄마로 '원더풀월드' 선택…상대역 차은우는"
MBC 원더풀월드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원더풀월드' 김남주가 6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소감과 차은우와의 연기 호흡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밝혔다.

MBC 새 금토드라마 '원더풀월드'(극본 김지은/연출 이승영, 정상희)는 7일 주인공 김남주와 나눈 인터뷰를 공개했다.

'원더풀월드'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한 은수현(김남주 분)이 그날에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파헤쳐 가는 휴먼 미스터리 드라마. 김남주의 6년 만의 안방 복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김남주는 "언제나 시청자분들과의 만남은 설레며, 좋은 작품으로 보답해야 하는 책임감과 반가움이 함께한다"라며 복귀 소감을 전했다. 김남주는 복귀작으로 '원더풀 월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 "작품을 선택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부분은 '내가 이 인물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이다. 은수현은 모성이 강한 인물이고, 나 또한 두 아이의 엄마이기에 은수현의 감정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라고 밝혀 기대를 높였다.

김남주가 맡은 은수현은 심리학과 교수이며 작가로 사회적으로 성공해 완벽한 가정에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인물. 그러나 어린 아들을 잃고 살인범을 직접 처단하며 인생이 180도 바뀌게 된다. 김남주는 "은수현'이 가지는 힘의 원천은 강한 모성애. 인생에서 가족을 최우선으로 사랑하고, 아이를 위해 못 할 것이 없는 세상 모든 엄마의 마음을 대변하는 인물이다. 가족을 지키는 일에 헌신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으며 언제나 자신의 어려움보다 주변의 어려움을 우선하며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인물"이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은수현을 준비하면서 오로지 엄마의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 매 장면 그 순간에만 몰입하려고 애썼고, 그 상황이 현실이 아님에 감사하며 촬영할 때는 오로지 은수현의 감정만을 따라가려고 노력했다"라고 덧붙여 김남주가 '원더풀 월드'를 통해 선보일 밀도 높은 연기에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차은우와의 만남에 대해 "시간이 갈수록 놀라움을 주는 배우"라며 엄지를 치켜들었다. 또한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조언을 구하고, 귀를 기울이는데 주저하지 않으며, 매 순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 촬영 내내 편한 마음으로 연기할 수 있었다. 차은우는 생각의 유연함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겸비한 좋은 배우"라고 호평해 두 사람의 시너지를 기대하게 했다.

또한 김남주는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 대한 애정도 아낌없이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극 중 전직 기자 출신의 능력 있는 앵커이자 남편인 김강우(강수호 역)에 대해서 "언제나 든든하게 기댈 수 있던 베테랑 배우"라며 "힘든 촬영도 묵묵하게 내색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연기했고, 그 역시 가족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아빠의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주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극 중 친자매 같은 동생이자 청담 편집숍의 대표인 임세미(한유리 역)에 대해 "훌륭한 연기는 물론 촬영장에 온통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웃음 바이러스를 전파했다"라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끝으로 김남주는 "'원더풀 월드'는 가족의 사랑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메시지가 강한 드라마이다. 또한 사회악의 존재들에게도 경종을 울리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 시청자 여러분들의 응원과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라고 말해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오는 3월1일 첫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