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아내 박여원 "둘째 임신 만삭때 암투병 시모 기저귀 갈아"

입력 2024.02.07 08:16수정 2024.02.07 08:16
최경환 아내 박여원 "둘째 임신 만삭때 암투병 시모 기저귀 갈아"
KBS 2TV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박여원이 시어머니와의 과거를 추억한다.

7일 방송되는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는 최경환 박여원 부부가 설날을 맞이해 성묘에 나선다.

이날 방송에서 박여원은 성묘를 위해 홀로 장을 보고 집으로 들어온다. 박여원은 살아생전 자신이 만든 잡채와 김밥을 좋아했던 시어머니를 위해 음식을 준비한다.

21세 때 아버지를 여읜 박여원은 시부모님께 정성을 다하는 자신과 달리, 5년 전에 장인어른 산소에 간 게 마지막인 최경환에게 서운한 마음을 쏟아낸다.

이에 박여원은 최경환에게 "우리 아빠는 언제 봐? 당신이 우리 아빠한테 간 적이 세 번밖에 안 된다"고 지적한다. 반면 최경환은 "지난 이야기할 필요 없다"고 응수해 갈등에 불을 지핀다.

박여원은 세상을 떠난 시어머니와 친하게 지내던 시어머니의 친구를 만나 추억을 회상한다. 그는 20대 꽃다운 나이에 홀로 시어머니를 모시게 된 사연을 밝힌 뒤 "며칠만 지내겠다던 시어머니가 트럭에 장롱까지 싣고 오셨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또한 박여원은 암 투병 중인 시어머니의 병시중까지 들었고, 시어머니 친구는 그런 박여원에게 고생이 많았다며 위로를 전한다. 이어 그는 "둘째를 임신한 만삭의 몸으로 시어머니의 똥 기저귀를 갈았다"며 "내가 해야 마음이 편할 것 같았다"고 털어놓으며 시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한다.


이후 최경환은 박여원과 함께 부모의 산소에 방문해 숨겨왔던 속내를 이야기한다. 특히 최경환은 "아버지 어머니께 못 해 드려서 한이 된다"며 "살아 계실 때 잘해드렸어야 하는데"라며 오열해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살림남'은 이날 오후 8시55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