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 게임' 김지연의 처절한 학급 서열 싸움…메인 포스터 공개

입력 2024.02.06 08:57수정 2024.02.06 08:57
'피라미드 게임' 김지연의 처절한 학급 서열 싸움…메인 포스터 공개
티빙 '피라미드 게임' 포스터


'피라미드 게임' 김지연의 처절한 학급 서열 싸움…메인 포스터 공개
티빙 '피라미드 게임' 티저 예고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피라미드 게임'의 교실 속 위험한 게임이 시작된다.

6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연출 박소연/크리에이터 이재규) 측은 메인 포스터와 함께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리는 드라마다. 파격적이고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학원 심리 스릴러의 새로운 세계를 연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작가 달꼬냑)을 원작으로 게임 타깃에서 서열 피라미드를 깨부수는 '게임 저격수'로 각성하는 성수지(김지연 분), 그리고 학생들이 벌이는 두뇌싸움과 심리전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에정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잔혹한 게임의 무대인 백연여고 2학년 5반의 모습을 담았다. 한 달에 한 번, 학급 내 비밀 투표로 왕따를 뽑는 룰이 존재하는 2학년 5반.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이는 교실 바닥 한가운데 앉은 전학생 성수지다. 성수지는 전학과 동시에 F등급이 되는 인물이다. 더 이상 내려갈 곳 없는 서열 피라미드 최하위 계급인 그의 위치를 보여주는 듯하다. 반면 당당히 교탁 위를 차지하고 있는 백하린(장다아 분)의 여유로운 미소는 그가 확신의 상위 계급임을 암시하며 긴장감을 유발한다.

만년 F등급 명자은(류다인 분)은 교복조차 제대로 갖춰 입지 않은 채 이질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투표에 따라 계급이 정해지는 게임, 그 피라미드 게임의 도구인 휴대전화를 들지 않았다는 것도 흥미롭다. 백하린을 중심으로 양옆에 자리한 피라미드의 또 다른 상위 계급, 서도아(신슬기 분)와 임예림(강나언 분)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다. '버티거나 부수거나'라는 카피는 서바이벌 서열 전쟁에 찾아올 아찔한 반란에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동시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잔혹한 세계에 발을 디딘 전학생 성수지의 모습을 담았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앱을 통한 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 학생들은 이를 '피라미드 게임'이라고 부르지만, 머지 않아 성수지는 이 시스템이 왕따를 뽑아 합법적으로 괴롭히고 놀겠다는 수단임을 알아차린다.

성수지는 전학과 동시에 최하위인 F등급이 주어진다. 그 순간부터 현실은 악몽이 된다. 자신의 서열을 지키고, 증명하기 위한 학생들의 폭력은 상상 이상으로 무섭다. 그러나 "수지야, 네 잘못은 아니야"라는 백하린의 속을 알 수 없는 위로는 성수지를 자극한다.
"찾아야 해. F에서 벗어날 방법"이라며 게임 설계자조차 예상하지 못한 경우의 수를 내놓으며 반란을 예고한다. 바닥에서 버티는 대신, 공고한 꼭대기를 부수기로 마음먹은 성수지. 새로운 타깃에서 게임의 저격수로 각성한 성수지가 F에서 벗어나 피라미드를 깨부술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린다.

한편 '피라미드 게임'은 오는 29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