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화장실에 '성인용 기저귀' 투척 갈등

입력 2024.02.06 08:31수정 2024.02.06 14:57
카페 화장실에 '성인용 기저귀' 투척 갈등
자료사진.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파이낸셜뉴스] 커피전문점이 입점한 건물 화장실에 계속해 ‘성인용 기저귀’가 투척되고 있다는 사연이 알려졌다. 기저귀를 몰래 버린 사람은 오물을 기저귀로 감싼 채 공중화장실에 방치했다고 한다.

6일 서울 서초구의 한 대형 건물에는 이 같은 사실을 알리는 내용의 협조 공문이 부착됐다. 건물 관리사무소 측은 협조문을 통해 “건물 내 화장실에 성인용 쓰레기에 쌓인 오물을 투척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리사무소 측은 “이는 공동 생활구역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 글을 읽는 즉시 중지해주기 바란다”며 “이런 행위가 계속 발생할 경우 CCTV 추적 후 (범인을) 특정하겠다. 악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관계기관에 고발 조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입주민 다수의 건강한 실내 생활을 위해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한편 기저귀에 싸인 오물을 타인의 가게나 공공장소에 버려 이를 발견한 사람들이 괴로움을 호소한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동네 장사라서 참는다" 몰래 '유아용 기저귀' 버리기도

지난해 8월, 치킨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힌 자영업자 A씨는 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당연한 일이 돼버렸다’는 제목의 글에서 “전날 어른 5명과 아이 5명이 치킨집에 방문해 아이들이 놀 수 있게 해달라길래 모든 요구를 들어줬는데, 손님들이 가고 테이블을 살펴보니 유아용 기저귀 등 온갖 쓰레기들이 남아있었다”고 토로했다.

당시 A씨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화면에는 기저귀에 싸인 오물이 손님용 의자에 방치된 모습이 담겼다. A씨는 “동네 장사라서 참는데 요즘 쓰레기들을 저렇게 다 두고 가는지, 우리 매장만 저런 건지 궁금하다”고 호소했다.


그런가 하면 지난해 3월에는 한 유통업체의 재활용 가방에 똥기저귀를 넣어 반납하는 손님들이 있다는 배송 기사 B씨의 고충이 전해지기도 했다.

B씨는 당시 온라인상에 “OOO백에 똥기저귀는 왜 넣는 건지 모르겠다”며 “모르시는 분들 있을까 부가 설명해 드리자면 해당 백은 회수자가 센터로 가져가기 전 다 펴서 반납한다”고 적었다.

이어 “7시 안에 무조건 배송보장이라는 고객과의 약속이 있기 때문에 밥도 못 먹고 쉬지도 못하고 일한다”며 “양심을 OOO백에 버리는 행위는 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