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비하 논란' 사과한 쯔양, 영상까지 삭제했다

입력 2024.02.06 07:24수정 2024.02.06 14:49
'필리핀 비하 논란' 사과한 쯔양, 영상까지 삭제했다
유튜브 채널 쯔양 영상 캡처

[파이낸셜뉴스] 유튜버 쯔양이 필리핀 비하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개그우먼 김지영의 영상을 결국 삭제했다.

쯔양은 5일 "1월 28일 업로드 된 영상으로 필리핀 시청자분들과 구독자분들께 심려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필리핀을 정말 존중하고 필리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이번에 제작된 콘텐츠가 의도와는 다르게 누군가에겐 마음의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 지금 해당 영상은 삭제조치 했다. 앞으로 콘텐츠를 만들 때 더욱 고민하고 신경쓰겠다"고 전했다.

쯔양은 지난 1월 28일 개그우먼 김지영과 함께한 먹방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에서 김지영은 KBS2 '개그콘서트' 코너 '니퉁의 인간극장'에서 자신이 연기하고 있는 필리핀 결혼 이주 여성 니퉁 캐릭터로 분했으나, 인종차별 논란에 휘말렸다.

'필리핀 비하 논란' 사과한 쯔양, 영상까지 삭제했다
유튜브 채널 쯔양 영상 캡처

다음은 쯔양 글 전문.

안녕하세요 쯔양입니다

지난 1월 28일 업로드된 한국 코미디언과 함께한 영상으로 필리핀 시청자분들과 구독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는 필리핀을 정말 존중하고 필리핀에서 제 영상을 봐주시는 많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작된 콘텐츠가 의도와는 다르게 누군가에겐 마음에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필리핀 시청자분들과 영상을 시청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지금 해당 영상은 삭제 조치한 상태입니다

시청자분들께서 해주신 비판과 말씀 깊이 새겨듣고 앞으로 콘텐츠를 만들 때 더욱 고민하고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