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설 선물세트 20만원에 팝니다"..중고거래 '눈길'

입력 2024.02.06 06:27수정 2024.02.06 14:48
"尹대통령 설 선물세트 20만원에 팝니다"..중고거래 '눈길'
공개된 윤석열 대통령 설 선물 세트 /사진=중고나라,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설 명절을 앞두고 대통령실에서 각계각층에 보낸 '윤석열 대통령 설 선물 세트'가 각종 중고거래 사이트에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선물 세트는 실제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뉴시스에 따르면 중고거래 사이트에 올라온 해당 선물 세트는 20~22만원 선으로 거래되고 있다. 이 가운데 일부 제품은 '판매 완료' 상태이며, 일부 판매 글은 삭제되기도 했다.

"尹대통령 설 선물세트 20만원에 팝니다"..중고거래 '눈길'
대통령실이 설 명절을 앞두고 각계 각층에 보낸 윤석열 대통령 설 선물 세트가 각종 중고거래 사이트에 올라와 실제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사진=당근마켓,뉴시스

앞서 대통령실은 지난달 31일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제복 영웅·유가족 및 사회적 배려계층 등 각계 인사들에게 전통주 명절 선물과 대통령의 손글씨 메시지 카드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설 선물 전달 사실을 알린 바 있다.

대통령 선물 세트는 명절마다 매해 구성이 달라 지지자들과 마니아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해왔다.
내부 구성품을 제외한 케이스와 상자만 파는 경우도 있을 정도다.

한편 지난해 국민의힘 사무처 직원이 '대통령 선물 세트'라며 품목을 알기도 전에 30만원에 거래 글을 올려 대기 발령 조치를 받은 바 있다.

개인 간의 중고 거래가 처벌 대상은 아니지만 세금으로 마련한 선물 세트를 사무직 당직자라는 특권으로 사익을 위해 되파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이유에서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