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연가' 박지훈, 왕의 카리스마 드러냈다…황희 분노 '긴장감 폭발'

입력 2024.02.05 16:00수정 2024.02.05 16:00
'환상연가' 박지훈, 왕의 카리스마 드러냈다…황희 분노 '긴장감 폭발'
KBS 2TV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환상연가' 박지훈과 황희의 갈등이 더욱 깊어진다.

5일 오후 10시10분 방송되는 KBS 2TV 월화드라마 '환상연가'(극본 윤경아 / 연출 이정섭) 10회에서는 더 이상 이복형의 도발을 두고 볼 수 없는 사조 현(박지훈 분)과 왕위를 쟁탈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조 융(황희 분)이 맞붙는 모습이 그려진다.

앞서 사조 융은 거짓 소문으로 민심을 선동하고 주변 강대국을 포섭하는 등 왕위에 오르기 위해 갖은 악행을 일삼아 왔다. 나아가 사조 현의 정인 연월(홍예지 분)까지 위험에 처하게 됐고, 사조 현은 사랑하는 여자를 잃을 뻔하자 비통한 마음으로 이를 악무는 모습이 그려지는 등 앞으로 더욱 격화될 이들 형제의 갈등이 암시됐다.

이날 공개된 스틸에는 편전에서 상서들을 불러 모은 뒤 뭔가를 선언하는 사조 현의 모습이 담겼다. 사조 현은 지금까지와는 사뭇 다른 강인하고 굳센 눈빛을 드러내고 있는 모습이다. 이같은 절대 군주의 카리스마에 압도당한 조정 중신들은 모두 그의 발아래 고개를 조아리고 있어 긴장감이 더욱 증폭된다.

특히 편전 입구에서 왕의 호위무사 지전서(한은성 분)에게 가로막힌 사조 융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그는 자신의 앞을 막아선 이들을 살기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지만, 지전서 역시 흔들림 없이 왕의 명령을 수행하고 있어 긴장감을 더한다.

과연 사조 현이 사조 융을 배제하고 상서들 앞에서 어떤 말을 했을지, 또 권력으로 제압당한 사조 융이 어떤 반격을 보여줄지 이날 전개가 더욱 궁금해진다.

'환상연가'는 이날 오후 10시10분 10회가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