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님' CP "주말극 4개와 시청률 경쟁, 장수 예능의 고민"

입력 2024.01.30 15:29수정 2024.01.30 15:29
'아는 형님' CP "주말극 4개와 시청률 경쟁, 장수 예능의 고민"
민철기 CP / JTBC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아는 형님' 민철기 CP가 JTBC 대표 예능을 이끌며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30일 오후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열린 '2024 JTBC 예능 기자간담회'에는 임정아 예능제작본부장을 비롯해 황교진 CP(기획 프로듀서), 민철기 CP, 김은정 CP, 손창우 CP가 참석해 올해 선보일 새로운 콘텐트를 소개했다.

'아는 형님'은 2015년 처음 방송돼 JTBC를 대표하는 토크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오래 이어지며 현재 1~2%(닐슨코리아)대 시청률에 머물고 있다.

민철기 CP는 "레거시 미디어의 힘든 점이 동시간대에 계속 새로운 다른 프로그램과 경쟁해야 한다, 편성이 되게 중요하다"라면서 "'아는 형님'은 드라마 네 편에 둘러싸여 있는데 편성상의 싸움을 고민하면서 좋은 시간대가 있지 않을까 왜 고민을 하지 않았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편성 시간대가 무너지는 순간에 프로그램도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다 '아는 형님'은 버라이어티 예능이 시청률이 잘 나오기 힘든 상황에서 그럼에도 JTBC 간판 프로그램으로서 선전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유튜브로 가면 조회수도 강력하고 단순히 시간대 시청률만으로 판단하지 않고 여러가지 가치를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JTBC는 올해 '가족 콘텐트'로 승부수를 던진다. 1월 '배우반상회'를 시작으로 3월 '연애남매' '크레이지 슈퍼 코리안', '이혼숙려캠퍼'(가제) '걸스 온 파이어' 등을 선보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