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수, 르세라핌 성희롱성 발언 논란…결국 사과 "절대 다른 뜻 없어, 죄송"

입력 2024.01.30 10:41수정 2024.01.30 10:41
대만 가수, 르세라핌 성희롱성 발언 논란…결국 사과 "절대 다른 뜻 없어, 죄송"
그룹 르세라핌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대만 가수 겸 배우 황웨이진이 그룹 르세라핌에 대한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28일 황웨이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두가 오해할 만한 말을했다"라며 "제가 하고 싶었던 말은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기쁘다'라는 뜻이었다"라고 사과문을 게시했다.

황웨이진은 지난 27일 방송된 중국 추석 맞이 프로그램 '홍백 예술상'에서 르세라핌이 대나무 꼬치로 고구마볼을 먹으려고 할 때 "나도 꽂고 싶다, 그 고구마볼"이라고 발언했다. 이에 함께 출연한 연예인들이 "말실수를 한 것 같다"라고 말하자, 황웨이진은 당황하며 "나도 그녀들과 같이 식사를 하고 싶어서 그랬던 것"이라며 "다른 의도는 없었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런 해명에도 황웨이진에 대한 비난 여론이 커지자, 그는 직접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에 대한 해명의 글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특히 황웨이진은 사과문에서 "말에 절대 다른 뜻은 없었다"라며 "그 말을 듣고 불편하셨던 시청자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앞으로 말 사이의 세부 사항과 그 사용에 대해 많은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