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영, 'SNL 코리아' 시즌5 합류 안한다 "새로운 도전 위해"

입력 2024.01.29 14:01수정 2024.01.29 14:01
주현영, 'SNL 코리아' 시즌5 합류 안한다 "새로운 도전 위해"
배우 주현영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배우 주현영이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5에 합류하지 않는다.

소속사 AIMC는 주현영이 직접 'SNL 코리아' 리부트 제작진에게 전한 시즌5 합류 관련된 내용이 담긴 전문을 29일 공개했다.

주현영은 "'SNL' 다음 시즌 참여 의사에 관한 생각이다, 조심스럽지만 'SNL'에 대한 존경심과 애정이 깊은만큼 긴 시간동안 신중하게 고민하고 내린 결론이자 제 진심이니 전달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감히 제가 합류 의사를 결정짓기에는 아직도 이르고 조심스럽지만 우선 제 의사를 먼저 여쭤봐주신다면, 저는 다음 시즌에 합류하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유를 말씀 드리자면, 'SNL'에서 다양한 연기를 해보고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환경을 허락해주시기 때문에 그 안에서 제가 가장 잘 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발전시켜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그때 가장 가장 신이 나고 행복한 것도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그 외 다른 장르의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익숙하지않고 힘들지만 'SN'L이 아닌 다른 둥지에서의 경험들이 쌓여가며 또 다른 종류의 성장이 느껴졌다"라고 했다.

주현영은 "이러한 경험들을 'SNL'을 함께 병행하며 도전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을때, 지금까지는 분명 제게 훈련이 되었다, 하지만 내년 초부터 촬영하게될 작품의 장르나 색이 어두울뿐만 아니라, 제가 맡게된 인물의 성격 또한 작품에서 말하고자하는 바를 진중하게 잘 전달해야한다고 들었다"라며 "저는 아직 다양한 작품들 사이에서 유연하게 적응하고 바꿔나가기에는 부족한 경험과 실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다르게 더 많은 집중과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느껴졌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당장 이 작품의 흥행을 예상할 수도 없을 뿐더러, 보장된 게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SNL'을 합류하게 되는 것도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보는 도전이고, 그만두게 되는 것도 저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그 어떤 것도 보장된 것이 없고 아쉬움이 남는 선택이 될 수도 있지만, 저는 조금 더 익숙하지 않고, 불편하고, 힘든 새 길을 개척해나가보려고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이 글이 어떤 방식으로 함축되어 전달될지 모르겠지만 이 짧은 글에 'SNL'을 사랑하는 마음이 다 담기지 못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드리겠다"라며 "더 나아가 아무것도 없던 제게 'SNL'의 크루가 될 수 있게 믿고 맡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정말 영광의 시간들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주현영은 지난 2021년 9월 시작한 'SNL 코리아' 시즌1부터 합류해 지난해 7월 공개된 시즌4까지 함께 했다. 특히 그는 'SNL 코리아' 간판 코너였던 '위켄드 업데이트'(Weekend Update)에서 사회 초년생 인턴기자 '주 기자'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어 '주 기자가 간다' 코너를 통해 유력 정치인, 유명인에게 날카로우면서도 웃음을 주는 질문들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후 인기 코너 'MZ오피스'에서는 '젊은 꼰대' 사원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줬다.

'SNL 코리아'로 유명세를 얻은 그는 지난 2022년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박은빈 분)의 친한 친구 동그라미 역을 맡으며 통통 튀는 감초 캐릭터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최근 종영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박연우(이세영 분)의 몸종 사월 역으로 열연했다.

일각에서 최근 불거진 'SNL 코리아' 리부트 제작사와 제작진의 갈등이 주현영의 하차에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SNL 코리아' 리부트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SNL 코리아' 리부트의 안상휘 PD와 제작진이 회사를 퇴사 후 쿠팡의 자회사 씨피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것을 두고 "안상휘와 씨피엔터가 뒤로 손을 잡고 에이스토리의 SNL 제작본부를 통째로 빼돌린 것"이라고 주장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주현영은 'SNL 코리아'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자회사 AIMC 소속 배우다. 이에 따라 제작사와 제작진의 갈등이 그의 시즌5 하차에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제기됐지만, 주현영은 이미 시즌4 종료 후 연기에 더 집중하기 위해 하차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주현영과 같은 소속사로 'SNL 코리아' 리부트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김아영은 시즌5에 함께 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