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가수로서 제일 가슴 찢어질 때? 빈 객석 보는 것" 솔직

입력 2024.01.26 22:19수정 2024.01.26 22:19
박진영 "가수로서 제일 가슴 찢어질 때? 빈 객석 보는 것" 솔직
KBS 2TV '골든걸스'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박진영이 가수로서 가장 속상할 때를 고백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골든걸스'에서는 음악 프로듀서 겸 가수 박진영이 걸그룹 골든걸스(인순이 신효범 박미경 이은미)를 만나 마지막 공연 소식을 전했다.

누나들을 만난 박진영은 "오늘은 가수가 아닌 매니저 박진영의 날이다"이라더니 무언가 할 말이 있는듯이 망설여 궁금증을 유발했다. "뜸들이지 말고 얘기해, 그럴 수록 불안해"라는 누나들의 얘기에 그는 "진짜 그날이 왔네, 이런 거다. 드디어 골든걸스의 마지막 스케줄이다"라고 알렸다.

박진영은 "제가 누나들 한 명, 한 명 찾아가서 이거 하자고 섭외할 때 꽉찬 객석, 거기 서 있는 네 명의 디바를 떠올렸는데 그 스케줄이 왔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이번 공연은 관객들이 공짜로 올 수가 없다. 기부를 해야 누나들 공연을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결코 작지 않은 규모의 KBS홀이 공연장이라고 전해졌다. 이에 골든걸스가 "걱정된다. 좋은 의미로 기부하는 것이지만 지갑을 여는 게 쉽지 않다"라며 걱정했다.

이같은 얘기에 박진영이 격하게 공감했다.
특히 "가수로서 제일 가슴 찢어질 때가 빈 객석 보는 거 아니냐. 우리 다 경험했지 않냐"라고 해 누나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역조공'이 언급됐다. 팬들에게 사랑받은만큼 돌려주자는 의미로 박진영이 얘기를 꺼냈는데 인순이가 "떡 돌리나?"라고 받아쳐 큰 웃음을 선사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