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는 몇번? 프러포즈는 누가? 男래퍼와 女작가의 소개팅 결과는

입력 2024.01.26 14:17수정 2024.01.26 14:17
동거는 몇번? 프러포즈는 누가? 男래퍼와 女작가의 소개팅 결과는
웨이브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제공


동거는 몇번? 프러포즈는 누가? 男래퍼와 女작가의 소개팅 결과는
웨이브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웨이브는 26일 새 프로그램 '사상검증구역:더 커뮤니티'를 공개했다.

24대 종손 래퍼 윤비와 전 페미당당 활동가인 작가 하미나가 소개팅 남녀로 만나는 모습이 담겨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전 애인과의 동거 경험, 신경이 쓰인다 vs 괜찮다' , '생일 선물, vs 손편지?' 등 평소 설전이 끊이지 않는 민감한 주제들을 두고 이야기를 나눈다.

윤비는 "(동거 경험은) 괜찮다"라고 말하면서도 "동거 경험이 한 번 이상 있다? 뭔가 상습범이다. 여러 번 전적이 있다? 근데 그 사람이랑 결혼도 안 해? 좀 어딘가 나사가 빠진 게 분명하다"라고 과도한 '동거 횟수'에는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하미나는 " 손편지를 명품백에 넣어서 줬으면 좋겠다"고 생일 선물 관련 질문에 답하면서 "사랑은 가도 남는다. 내가 급할 때 이걸 팔아서 내가 한 달, 두 달 더 살 수 있지 않느냐?"라는 설명을 덧붙이며 웃었다.

'프러포즈 주체'를 묻는 질문지에 윤비는 "페미니스트 작가로 . 프러포즈를 남자한테 받아야 한다는 것은 페미니즘 사상에 반하는 것은 아닌가?"묻자 하미나는 "그렇다. 어떤 고정된 성 역할을 기대하는 거니까"라는 말로 동의하며 의견을 일치시키는 모습도 내비쳤다.

한편 소개팅 종료 후 영상 말미에 윤비 하미나가 함께 출연한 ‘더 커뮤니티’ 생활이 예고돼 눈길을 끌었다.
'이곳에선 12개의 사회가면이 벗겨진다진다'는 의미심장한 문구와 함께 개성 강한 출연자들의 거침없는 발언과 감정 폭발이 앞으로 벌어질 일들을 기대케 했다.

사상검증구역구역:더 커뮤니티'는 두 사람처럼 정치, 젠더, 계급, 개방성에 다른 가치관을 가진 12명의 출연자가 9일 동안 합숙하며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국내 최초의 이념 서바이벌이다. 매주 금요일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