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은 빌드업에 불과"…'지구마불 세계여행2' 3월9일 첫방 확정

입력 2024.01.26 08:39수정 2024.01.26 08:39
"시즌1은 빌드업에 불과"…'지구마불 세계여행2' 3월9일 첫방 확정
지구마불 세계여행2 포스터 / ENA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지구마불 세계여행'의 시즌2가 오는 3월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오는 3월9일 오후 7시50분 첫 방송을 확정한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 '지구마불')은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빠니보틀 Pani Bottle), 원지(원지의 하루), 곽튜브(곽튜브 KWAKTUBE)가 김태호 PD가 설계한 현실판 부루마불 게임에 참여해, 주사위에 운명을 맡긴 채 세계 여행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주사위를 던져 랜덤으로 여행지를 정하자마자 바로 출발한다는 '지구마불' 만의 독특한 발상과 전문 여행 크리에이터들만의 신선한 콘텐츠가 어우러져 여타 여행 예능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재미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지구마불'은 지난해 ENA 상반기 예능 최고 시청률을 차지했으며 넷플릭스, 티빙 등 OTT 플랫폼에서도 높은 순위에 안착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은 매주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를 휩쓸며 누적 조회수 6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같은 폭발적인 화제성에 힘입어 출연진의 대중적 인지도도는 물론, 유튜브 구독자수도 더욱 상승했고 광고까지 휩쓸었다.

이런 가운데 '지구마불' 측이 시즌2 첫 방송 날짜를 공개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제작진에 따르면 시즌1은 시즌2의 빌드업에 불과했다는 전언. 시즌1보다 더 새롭고, 더 커진 스케일에 제작진들마저 예상치 못한 즉흥 상황들이 연속됐다고 한다.

또한 이번 시즌2에는 시즌1 우승자 원지와 다시 우승에 도전하는 빠니보틀, 곽튜브가 출격한다. 이에 방송 초반에는 스페셜 라운드로 원지가 선택한 우승 상품의 정체도 공개된다. '여행 유튜버의 치트키' '여행 유튜버들의 꿈'이라 불린다는 원지의 우승 혜택이 궁금해진다.

또한 영화 '쥬만지'처럼 '여행'에 더욱 버라이어티한 장치를 추가해 시청자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예측 불가 다채로운 룰 속에서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며 그동안 보지 못했던 볼거리와 할 거리를 소개, 시즌1보다 훨씬 풍성하고 놀라운 재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계 각지에서 만난 여행 파트너들과의 케미도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 포인트다.

이처럼 시즌2는 '지구마불'만의 강점인 즉흥성을 더욱 강화한 것은 물론, '곽빠원'과 여행 파트너의 케미에서 오는 재미까지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예능감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구마불'은 ENA에서 오는 3월9일 오후 7시5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