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받는' 안보현·박지현 '재벌X형사' 주춤한 SBS 금토극 살릴까

입력 2024.01.26 08:39수정 2024.01.26 08:39
'킹받는' 안보현·박지현 '재벌X형사' 주춤한 SBS 금토극 살릴까
SBS 재벌x형사 제공


'킹받는' 안보현·박지현 '재벌X형사' 주춤한 SBS 금토극 살릴까
SBS 재벌x형사 포스터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마이데몬'이 3%대 시청률로 종영한 가운데 후속 드라마 '재벌X형사'가 26일 밤 10시 베일을 벗는다. 경쟁작 MBC '밤에 피는 꽃'이 먼저 10%대 시청률 고지까지 오른 상황. '재벌X형사'가 어떻게 안방극장에 자리매김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3세가 강력팀 형사가 되어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로, '열혈사제', '천원짜리 변호사', '모범택시', '원 더 우먼'의 배턴을 이어받아 SBS 금토 사이다 히어로 흥행 계보를 이을 '믿고 보는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펙트럼 넓은 연기력을 기반으로 '대세 배우'로 떠오른 배우 안보현이 김남길, 남궁민, 이제훈으로 이어지는 'SBS 사이다 히어로' 라인업의 루키로 가세했다. 안보현이 연기하는 '진이수'는 노는 게 제일 좋은 철부지 재벌 3세로 예기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하루아침에 낙하산 형사로 강하경찰서 강력 1팀에 착륙하는 인물이다.

자신의 막대한 재산과 인맥, 유명세 등 가진 것을 총동원해 성역 없이 범죄자들을 소탕할 '진이수'는 지금까지 미디어에서 비춰진 재벌의 이미지를 전복시키며 센세이셔널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더욱이 이를 연기하는 안보현은 얄밉고 '킹 받지만' 한편으로는 귀엽고 때때로 멋진 '든든한 우리편'을 찰떡같이 그려낸다. '영앤리치 사이다 히어로'안보현이 선사할 짜릿한 카타르시스와 익살스러운 웃음에 기대감이 모인다.

안보현과 박지현의 이유 있는 재회도 기대를 모으는 대목. 박지현은 재벌 3세 낙하산 형사의 수사파트너이자 강하경찰서 강력 1팀장 '이강현'으로 열연한다. 극 중 박지현은 수사를 '경찰놀이'로 생각하는 듯한 안보현을 눈엣가시로 여기며 앙숙 케미를 폭발시킬 예정이다. 이후 스펙터클한 사건 사고들을 함께 겪어가며 서서히 진짜 파트너로 거듭나며 소위 '박 터지는 공조 수사'가 '대박 터지는 공조 수사'로 업그레이드 되어갈 전망. 더욱이 안보현과 박지현이 전작인 '유미의 세포들'을 통해 이미 연기 호흡과 케미 면에서 모두 검증을 끝낸 만큼, 두 사람이 '재벌X형사'에서 발산할 시너지에 기대가 커진다.

안보현은 경찰신분증 대신 VIP 출입카드를 내밀며 럭셔리한 VIP들의 세계로 보는 이를 이끌고, 경찰차 대신 전용 헬기와 개인 요트를 동원하며 신박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금수저 셀럽'이기도 한 안보현은 극 중 백종원과 요리 과외를 하고, 유희관에게 시구 특훈을 받는 등 깨알같은 플렉스 세계관을 자랑할 예정. 이에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럭셔리 수사기로 시각적 재미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킬 '재벌X형사'에 관심이 높아진다.

그런가 하면 다채로운 사건 에피소드 역시 '재벌X형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백미. 앞서 공개된 3차 티저에서는 '미술관 살인사건', '경성호텔 연쇄사망사건' 등 레전드 추리만화 속 클리셰를 겨냥한 듯한 사건 에피소드들이 맛보기로 비춰져, 추리만화 마니아들의 심장을 들썩이게 만든 바 있다.
실제로 김바다 작가는 "너무 무겁지 않게 추리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수사물을 만들고 싶었다. 퇴근 후에 맥주 한잔 마시면서 드라마 한 편 보고 기분 좋게 잠들 수 있는 작품"이라고 밝힌 바 있어, 과도한 자극없이 사건 에피소드가 주는 쫀쫀한 추리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각 에피소드의 톤앤매너에 따라 사이다와 액션, 코믹, 멜로, 휴머니즘까지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종합선물세트같은 즐거움을 선사할 '재벌X형사' 본 방송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한다.

26일 밤 10시 첫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