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 포춘코리아 표지 장식…지드래곤이 디자인

입력 2024.01.25 10:35수정 2024.01.25 10:35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 포춘코리아 표지 장식…지드래곤이 디자인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가 미국의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의 한국판인 '포춘코리아(FORTUNE KOREA)'의 2월호 표지를 장식한 가운데, 지드래곤이 직접 표지 디자인에 나섰다.

최근 포춘코리아는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를 2024년 2월호 표지 모델로 선정했다. 특히 해당 표지는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가수 지드래곤이 직접 표지 디자인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드래곤이 디자인한 표지 속 최용호 최고행복책임자(CHO, Cheif Happiness Official)는 '테크 마에스트로'라는 타이틀로 소개됐다.

지드래곤이 디자인한 표지는, 포춘의 로고를 비롯해 전체적으로 데이지 꽃을 수놓은 이미지로 구성됐다. 데이지 꽃은 꽃말이 '평화와 희망'이자,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리고 우주라는 뜻의 '갤럭시'와 걸맞게, 데이지 꽃을 우주의 별처럼 연결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이번 포춘코리아에서 소개한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는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나 테크 기업과 달리, AI 메타버스 전문기업으로서 슈퍼 IP(지식재산권)와 기술을 접목한 융합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넷플릭스 '피지컬 100', KBS 2TV '1박 2일', JTBC '뭉쳐야 찬다' 등을 만든 제작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2023년 기준 20여개의 다양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 중이다.

지난해 10월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에 동행한 경제사절단 중 1989년생으로 최연소 참가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는 포춘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회사는 AI와 메타버스를 기반한 미래 신기술들을 융합한 음악, 콘서트, 커머스 등 콘텐츠 테크놀로지를 세상에 선보일 것"이라고 얘기했다.
이외에도 지드래곤의 영입에 대한 뒷이야기와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와 스피어돔을 찾은 이유 등을 밝혔다.

지드래곤은 이번 표지 디자인 제작에 대해 "새로운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비전과 꿈을 담은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작업했다"라며 "1930년에 창간된 최장수이자 미국 주요 경제 매거진의 표지를 디자인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제작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드래곤이 표지 제작에 참여한 포춘코리아 2월호는 오는 26일 발행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