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광 "'빌드업' 독사? 함께했던 동료들이라 더 까다로워져"

입력 2024.01.24 11:01수정 2024.01.24 11:01
서은광 "'빌드업' 독사? 함께했던 동료들이라 더 까다로워져" [N현장]
가수 서은광이 24일 서울 마포구 CJENM센터에서 열린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2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비투비 서은광이 '빌드업'에 등장한 가수들이 자신을 보는 것 같아 더 까다롭게 심사를 보게 된다고 했다.

24일 오전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CJ ENM 탤런트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엠넷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 제작발표회에서 서은광은 프로그램 내에서 '독사'라는 별명을 얻게 된 이유에 대해 말했다.

서은광은 "노래방 서바이벌을 할 때와는 다른 느낌으로 하고 있다"라며 "('빌드업' 출연진은) 같이 활동했던 후배, 동료들이라 그들이 무대를 할 때 나를 보는 것 같다, 동료의 마음이 생기다 보니 더 예민해지고 까다로워진다"라고 했다. 이어 "나도 보컬리스트로 계속 레슨을 받고 공부하면서 스스로에게 엄격하기에 심사를 할 때도 독사로 비치지 않았나 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심사 기준에 대해 "솔로와 팀의 가장 다른 매력은 여러가지 색이 합쳐졌을 때 신비한 색이 나오는 것"이라며 "네 명이 네 가지 매력이 있지만 조화로워야 한다는 게 중요하다, 또한 가장 중요한 건 서로 희생할 수 있는 마음 하나로 뭉칠 수 있는 팀워크"라고 했다.

한편 '빌드업'은 장르 무관 보컬에 자신있고 보컬을 사랑하는 실력자들을 조합해 4인조 보컬 보이그룹으로 완성시키는 신개념 보컬 보이그룹 탄생 서바이벌이다. MC 이다희를 필두로 이석훈, 백호, 서은광, 솔라, 웬디, 김재환이 심사위원으로 출연해 차세대 보컬 보이그룹 탄생의 여정을 함께한다. 26일 오후 10시10분 첫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