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정했다" '각방 살이' 조우종♥정다은, 4년 만에 합방 위해 문간방 폐쇄

입력 2024.01.22 14:09수정 2024.01.22 14:09
"작정했다" '각방 살이' 조우종♥정다은, 4년 만에 합방 위해 문간방 폐쇄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정다은이 라디오 DJ 자리에서 내려온 조우종에게 합방을 제안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에서는 조우종의 마지막 라디오 출근길이 그려진다.

지난 4년간 KBS 라디오 'FM 대행진'의 '쫑디'로 활약한 조우종은 마지막 출근을 앞두고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새벽 출근에 아내 정다은이 깰까 봐 문간방 생활을 자처했던 조우종은 이날 주저 없이 결계를 넘어 안방까지 침투하는가 하면 그동안 참아온 설움까지 토로해 지켜보던 MC들은 조우종이 흑화된 이유에 궁금증을 표했다. 이어 마지막 생방송을 진행하던 조우종은 작별 인사를 건네는 청취자의 사연에 끝내 폭풍 오열해 지켜보던 방송 관계자들도 눈물을 훔쳤다는 후문이다. 어디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쫑디'의 막방 비하인드 스토리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다은은 남편 조우종의 마지막 라디오 스케줄을 응원하기 위해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펼쳤다. 충격적인 비주얼로 깜짝 등장한 정다은의 모습에 남편 조우종은 "아내가 퇴사 이후 KBS에 처음 온 건데 저러고 왔다"며 탄식했고, MC들 또한 "CG 아니냐", "관계자들이 다닐 텐데"라며 웃음을 참지 못했다고. 예측 불가 습격 이벤트를 마친 정다은은 남편 조우종을 위해 급기야 한겨울 워터파크까지 개장했고, 이를 본 조우종은 "너무 무섭다"며 경악했다는데. 충격과 감동을 넘나든 정다은의 서프라이즈 이벤트 정체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각방살이 중인 조우종, 정다은 부부에게 심상치 않은 기류가 포착됐다. 평소처럼 '문간방'으로 향한 조우종은 열리지 않는 방문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이를 본 정다은은 "이제 안방 써"라며 문간방 폐쇄를 공식 선언해 흥미를 더했다.
그러나 아내의 깜짝 합방 제안을 들은 조우종은 합방을 피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고 해 그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모은다. 계속된 설전에 정다은은 특단의 조치까지 취해 일동 "아내가 작정했다"며 기함했다고 전해진다.

과연 조우종, 정다은 부부는 각방살이를 청산하고 부부 합방에 성공할 수 있을지, 조우종의 라디오 막방 비하인드와 '77부부' 합방 도전기는 22일 오후 10시10분에 방송되는 '동상이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