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기생충' 출연 거절했는데…"봉준호, 어떻게든 스케줄 맞추겠다"

입력 2024.01.21 20:46수정 2024.01.21 20:46
이정은 '기생충' 출연 거절했는데…"봉준호, 어떻게든 스케줄 맞추겠다"
이정은(유튜브 영상 갈무리)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이정은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출연을 거절했었던 비화를 밝혔다.

21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는 '효리야 네 연기 선생님 오셨다'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이정은이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그려졌다.

영상에서 이정은은 봉준호 감독과 인연에 대해 "'옥자'로 만나기 전에 '마더' 오디션을 봤고, 몇 년이 지난 다음에 '대본 하나 보여줄 게 있다'며 비밀스럽게 만났는데 돼지 역할이 있는데 미국에도 간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돼지를 키우는 여자의 로드 무비인 줄 알았는데 돼지 역을 해달라고 하더라, 그땐 덩치도 있으니까 '돼지는 어떻게 해야 하지' 싶더라"고 말했다.

이어 "오달수 선배님이 '괴물'에서 괴물 역을 맡았는데, 자료 화면을 보여주면서 이렇게 하라더라"며 "나보고 이렇게 해줄 수 있냐고 하길래 '오달수 선배님도 하는데 나야 못할 건 없지 않냐'고 하면서, '어떻게 돼지 소리를 내냐'고 했더니 봉준호가 '암튼 하는 걸로 알고'라고 하더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열심히 혼자 동물원에도 가서 하마 소리도 듣고 돼지랑 친해지기 위해서 유기농 농장까지 갔다"라며 "나중에 농장 따님과 친해져서 돼지랑 친해졌는데 너무 귀엽더라, 봉준호 감독님은 돼지 소리를 내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돼지가 느끼는 감정이 중요하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정은은 "봉 감독님이 말하는 게 장난이 아니다, 내가 거기에 넘어갔는데 그렇게 사람을 꼬신다"라며 "그러고 또 같이 작업을 해보고 싶다고 얘기하셨는데, 지금 와서 좀 미안한 게 당시에 드라마 '아는 와이프' 스케줄 때문에 바빠서 ('기생충'을) 못할 것 같다고 했다, 뭘 몰랐던 거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근데 봉 감독님이 '무슨 소리냐'며 대표님 불러서 '내가 어떻게든 스케줄을 맞추겠으니 하자'고 하더라"며 "그래서 '내가 너무 필요한가 보다' 생각했고, ('기생충'의) 콘티를 받았는데 어떤 여자가 갇혀있다가 탈출하는 모습이길래 이건 진짜 로드무비라고 생각했었다"라며 웃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