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61㎝ 뱀이 비행기 안에서 '꿈틀꿈틀' ... 화들짝 대소동

입력 2024.01.19 13:53수정 2024.01.19 14:32
태국 국내선 여객기에서 뱀 발견.. 승객들 대피
길이 61㎝ 뱀이 비행기 안에서 '꿈틀꿈틀' ... 화들짝 대소동
타이 에어아시아의 승무원이 수화물 칸에서 발견된 뱀을 잡고 있다. /사진=@wannabnailssalon 틱톡 계정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태국의 한 국내선 여객기에서 살아있는 뱀이 발견돼 승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발생했다.

19일 CNN,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3일 태국 방콕의 돈므앙 국제공항에서 출발해 푸껫으로 향하던 타이 에어아시아 FD3015편 기내 천장에서 뱀이 발견됐다.

뱀이 출현한 천장 인근에 앉아 있던 일부 승객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통로로 대피했다. 이후 승무원이 빈 페트병과 비닐 봉지를 이용해 뱀을 잡으면서 소동은 일단락됐다.

당시 상황이 촬영된 영상에는 뱀 한 마리가 수화물 칸 위에서 꿈틀꿈틀거리며 움직이는 모습이 담겼다. 남자 승무원은 플라스틱병을 들고 수화물 칸으로 팔을 뻗어 뱀을 밀어내고는 비닐봉지 안에 담았다.

길이 61㎝ 뱀이 비행기 안에서 '꿈틀꿈틀' ... 화들짝 대소동
타이 에어아시아의 승무원이 수화물 칸에서 발견된 뱀을 잡고 있다. 출처=@wannabnailssalon

붙잡힌 뱀은 61㎝ 정도로, 독은 없는 종으로 파악됐다. 뱀은 여객기가 푸껫 국제공항에 착륙하기 위해 하강할 때쯤 발견됐다고 한다. 다만 뱀이 기내에서 발견된 경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후 여객기는 푸껫 국제공항에 착륙해 설비팀과 안전팀의 점검을 받았다.

폴 품푸앙 타이 에어아시아 안전책임자는 “푸껫에 도착하기 전 머리 위 수하물 칸에서 작은 뱀을 발견한 승객이 승무원에게 알렸다”며 “승무원들이 뱀이 있는 쪽에 앉은 승객들을 대피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운항을 재개하기 전 청소를 마쳤다”고 했다.


한편 기내에서 살아있는 뱀이 발견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2022년 2월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사바로 향하는 에어아시아 국내선 여객기에서 점박이 비단뱀이 발견된 적 있다. 이 사고로 비행기는 사바에 착륙하지 못하고 사라왁주 쿠칭 국제공항으로 회항했다. 2016년에도 아에로멕시코사의 여객기 내 천장에서 뱀이 발견됐고, 2022년 10월에는 미국 플로리다에서 출발한 뉴저지행 국내선 항공편에서도 뱀이 발견돼 기내가 아수라장이 된 바 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