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솔' 18기 영자, 광수 고백 공격에 "무서워"…영호, 현숙 못잃고 정숙에 변심

입력 2024.01.18 08:45수정 2024.01.18 08:45
'나솔' 18기 영자, 광수 고백 공격에 "무서워"…영호, 현숙 못잃고 정숙에 변심
ENA, SBS플러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나는 솔로' 18기의 로맨스가 격변을 맞이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에서는 '한밤의 데이트'로 모든 것이 뒤바뀌어버린 '솔로나라 18번지'의 로맨스가 그려졌다.

이날 영자는 '한밤 데이트'에서 광수에 대한 확신성 발언을 던졌다. 앞서 '랜덤 데이트'에서 현숙과 데이트를 하고 온 광수를 두고 "(광수님에 대한) 믿음이 있으니까 전혀 질투가 안 났다"고 털어놓은 것.

이에 광수는 "내가 마음을 쏟는 사람한테 이런 얘기를 들으니까 너무 감동"이라며 울컥했으나, 영자는 "감동 중지!"라고 외치더니 "내 어떤 모습을 좋게 보신 건지?"라고 이성적인 질문을 던졌다. 광수는 "맑은 호수를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과 같다"며 "(영자의) 반전 매력이 이걸로 끝이 아닐 거라고 생각한다"고 감성적으로 답해 영자를 당황케 했다.

심지어 광수는 "('솔로나라'에서) 3일차지만, 가벼운 생각은 아니라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며 "난 한 마디로 말하면 그냥 영자"라고 고백 공격을 이어갔다. 결국 영자는 "살짝 무서워지기 시작했어"라고 발을 뺐지만, 그럼에도 광수는 "그냥 영자님 자체가 진짜 증명서라고 생각해"라고 답했다. 급기야 광수는 "우리 그냥 지금 시작해보면 되는 거잖아"라며 "우리 빨리 서울 가야 되겠다"고 밀어붙였다.

영자는 자정이 넘은 시간 피로를 느꼈고 소파에 드러누웠다. 이에 광수는 "이대로 영자님을 들어서 여자 숙소에 눕혀주고 싶다"고 마지막까지 플러팅 했으나, 영자는 "무거워"라고 선을 그었다.

숙소로 돌아온 영자는 다른 솔로녀에게 "광수님이 확신이 생겼다고 말해줬는데, 갑자기 그게 무서워졌다"며 "진짜 프러포즈하는 느낌이다, 광수님을 피해야 할 것 같다"고 부담감을 토로했다.

광수는 다음 날 아침, 피로회복제를 들고 영자를 찾아갔다. 민낯으로 화장 중이던 영자는 "제 얼굴이 방송에 (이상하게) 나갈 것 같아서"라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지만, 광수는 영자의 식어버린 마음을 눈치 채지 못하고 "(여자 숙소에) 들어갈 때마다 영자님이 있다"며 '운명론'에 심취했다.

대혼돈 상황 속, 솔로남들의 데이트 선택이 진행됐다. 여기서 상철은 영숙을 택했고, 영철은 순자 곁으로 갔다. 영식은 이변 없이 옥순을 선택했고, 광수도 영자에게 직진했다. 영호와 영수는 현숙을 선택했다.

유일하게 정숙만이 '고독정식'이 확정돼 숙소에 남게 됐다. 직후 정숙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왜 아침에 그런 말(정숙님에 대한 마음이 커졌다)을 했지? 이제는 (영호님을) 잘 못 믿겠다"며 속상해했다. 앞서 정숙은 영호가 현숙에게 호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고 1순위였던 영호에 대한 마음을 접었으나, 영호가 "정숙님에 대한 마음이 좀 더 커졌다"며 "앞으로는 헷갈리게 하진 않을 것"이라고 직진했던 것.

현숙은 영수, 영호와 2:1 데이트에 돌입했다.
데이트를 마친 후 현숙은 제작진에게 "저는 이제 영수님인 것 같다"고 정리된 마음을 말했고, 영호는 "정숙님이 아무래도 1순위가 맞았다, (현숙과) 속마음을 얘기하는 자리를 가졌지만 와닿는 게 없었다"고 밝혔다.

뒤이어 광수와 이야기를 나누다 눈물이 터진 영자와 상철에게 뜻밖의 호감을 느낀 듯한 영숙, 영호에게 실망한 정숙 등 확연하게 달라진 18기 솔로남녀들의 속마음 방향이 드러나 다음 주 벌어질 파란을 더욱 궁금하게 했다.

'나는 솔로'는 오는 24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