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 "아이돌 아빠? 상상 못했다…가수 하겠단 말에 뒷목 잡아"

입력 2024.01.18 05:30수정 2024.01.18 05:30
윤상 "아이돌 아빠? 상상 못했다…가수 하겠단 말에 뒷목 잡아" [RE:TV]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윤상이 아들의 아이돌 데뷔를 반대했다고 고백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가수 겸 작곡가 윤상, 그룹 라이즈 멤버 앤톤 부자(父子)가 나와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이날 MC 유재석은 라이즈의 인기를 언급했다. "아들 덕분에 윤상씨가 백만 며느리를 얻었다는 소문이 있다. 윤상씨를 시아버지라 부르는 분들이 있지 않냐"라고 물어 웃음을 샀다. 윤상은 "찬영이(앤톤)가 결정해서 하는 일이지 않냐. 감사하다"라며 미소를 보였다.

유재석이 이어 "아들의 데뷔 후 내 이름보다 아들 이름을 더 많이 검색한다 하더라"라고 묻자, 윤상은 "당연한 거 아니냐. 노파심에 그렇다. 조용히 응원하는 게 가장 좋을 거라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아울러 "데뷔하고 이렇게 사랑받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됐다. 아들에게도 고맙다"라고 털어놨다.

이 가운데 유재석이 "아이돌 아빠가 될 거란 생각을 해봤냐"라는 질문을 던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윤상은 "상상도 못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해 웃음을 샀다. 그러면서 "음악을 어릴 때부터 좋아한 건 맞는데 아이돌은 또다른 길 아니냐. 원래 수영을 10년 정도 했다. 수영을 하다 보니까 또래 중에 좋은 성적이 나와서 10년간 하게 된 것"이라며 과거를 떠올렸다.

앤톤이 입을 열었다. "수영 선수라는 직업을 꿈꾼 게 아니라 좋은 학교를 가기 위해 했던 거다. 수영을 하면서도 계속 피아노, 첼로를 했었다. 이후에는 작곡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라면서 "사실 그 전부터 혼자 가수라는 꿈을 꾸기 시작했는데 부모님이 원하는 게 뭔지 알고 있었으니까 (쉽게 말하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유재석은 "아들이 '나 가수 할래' 했을 때 뭐라고 했냐"라며 궁금해 했다. 윤상은 "진짜 그러지 말라고, 너 아빠한테 왜 그러냐 했었다"라고 고백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좀 더 넓은 곳에서 큰꿈을 꾸라고 기러기 아빠 생활도 했는데 갑자기 아이돌을 한다고 한국에 온다니까 뒷목을 잡았다"라고 솔직히 털어놔 웃음을 더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